Eco,Energy,Housing
by : 노현  08-09
"풍력발전기에 파력발전기를 결합했어요"일반적으로 태양열 에너지, 수력 에너지 그리고 풍력 에너지는 3대 친환경 에너지로 불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이 3가지 …
Eco,Energy,Housing
by : 노현  05-09
"버섯의 균사체로 버섯가죽이 만들어집니다"최근에 버섯으로 기른 천연 가죽 '마일로(MYLO)'를 소개한 후 많은 논란이 있었죠. "버섯이 균류에 속하기 때문에 식물성은 아…
Eco,Energy,Housing
by : Bizion  05-04
"카본 면상발열체, 전기히터를 대체할 수 있어요!"올 겨울, 카본 면상발열체 기술을 적용한 히터들이 가정 난방용으로 큰 인기를 얻었는데요. 많은 전문가들은 면상발열 히터가…
Eco,Energy,Housing
by : MoonYoung  11-03
이산화탄소에 물을 섞으면 석유가 된다. 이게 실화냐고? 독일 드레스덴 기반의 친환경 대체에너지 전문기업 선파이어(Sunfire)가 실제로 이 인공석유를 개발했기 때문에 실…
Eco,Energy,Housing
by : 노현  10-31
오늘날 우리가 건축 재료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콘크리트는 사실 많은 문제를 갖고 있다. 먼저 내구성이 약해서 작은 충격에도 쉽게 부서질 수 있다. 그리고 콘크리트 산업은 …
Eco,Energy,Housing
by : 홍성호  10-24
지금 온 세상이 '전기차' 열풍이다. 세계 각국은 전기차 보급을 위해 사활을 거는 모습이다. 몇몇 국가들은 휘발유와 경유를 소비하는 자동차를 머지않아 판매를 금지할 모양새…
Eco,Energy,Housing
by : 홍성호  08-02
페인트의 용도가 다양행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벽이나 천정의 도색용으로 사용되지만, 초강력 발수코팅이나 화이트보드 칠판용 등 다양한 용도의 페인트들이 출시되고 있다.최근 호…
Eco,Energy,Housing
by : 장민수  07-13
파란색의 날개를 가진 모르포디디우스(Morpho Didius)라는 나비가 있다. 이 나비의 날개를 자세히 들여다 보면 아주 작은 원뿔 모양의 나노구조로 되어 있는 것을 알…
Eco,Energy,Housing
by : 홍성호  06-22
건축 재료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콘크리트'에도 단점이 있다. 바로 충격에 약해서 균열이 발생하고 잘 부서진다는 점이다. 이러한 단점은 건물과 도로의 내구성을 단축시키는 …
Eco,Energy,Housing
by : 노현  05-24
전기자동차의 배터리 충전 문제는 지금 해결되어야 할 가장 시급한 과제 중 하나이다. 그래서 일까. 전 세계 많은 기업들이 무선 충전 기술을 앞다투어 개발하고 있다. 과거에…
Eco,Energy,Housing
by : MoonYoung  05-24
갈수록 대기 오염이 심각해지고 있다. 새롭게 들어선 정부도 미세먼지의 심각성을 이해하고 있기 때문에 이를 해결할 대책도 곧 발표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기 오염의 문제는 비…
Eco,Energy,Housing
by : MoonYoung  05-09
MIT 출신의 엔지니어들로 구성된 스타트업 'Altaeros Energies'가 개발한 에어벌룬 타입의 풍력발전기 'BAT(Buoyant Airborne Turbine :…
Eco,Energy,Housing
by : MoonYoung  02-23
우리 인류가 무분별하게 자원을 소비하고 발생한 오염물질이 지구를 뒤덮고 있다. 이로 인해 각종 환경 문제가 자꾸 발생하는 것은 당연한 수순이 아닐까.그 중 하나가 바로 '…
Eco,Energy,Housing
by : MoonYoung  02-21
미국 아이오와 주립대(Iowa State University)에 있는 3명의 과학자들이 신기한 나뭇잎을 발명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유전학과 세포생물학 박사들…
Eco,Energy,Housing
by : 현상협  12-28
일반적으로 태양광 발전의 조건이라고 하면, 뜨겁게 내리쬐는 태양과 함께 넓은 부지를 떠올리기 쉽다. 납작한 태양광 패널을 여러 개 설치해 표면적을 넓혀야 더 많은 에너지를…
Eco,Energy,Housing
by : MoonYoung  12-28
과거에 BIZION은 콘크리트를 층층 쌓아올리는 건축용 3D 프린터를 소개한 바 있다. 이제 3D 프린터는 간단한 목업 제품을 만드는 용도를 넘어 의료, 건축, 식품 등 …
Eco,Energy,Housing
by : MoonYoung  12-06
이제 기업들이 사람이 버린 각종 배설물에서 에너지를 생산할 수 있는 기술을 하나 둘 선보이고 있다. 과거에 BIZION은 사람의 오줌으로 전기를 만들어내는 '미생물연료전지…
Eco,Energy,Housing
by : MoonYoung  10-31
테슬라의 엘론 머스크가 지난 여름에 2조 9천억원을 들여 인수해 화제가 된 기업이 있다. 바로 솔라패널 제조 전문기업 솔라시티(SolarCity)이다. 솔라시티는 지붕에 …
Eco,Energy,Housing
by : 홍성호  10-17
자연의 힘은 실로 위대하다. 이번에 태풍 '차바'가 남기고간 상처는 매우 크다. 차바 태풍은 이번에도 어김없이 강한 바람과 물폭탄을 쏟아부었다.태풍의 파워(?)를 에너지로…
Eco,Energy,Housing
by : 이민희  10-14
요즘 수경재배 방식을 도입한 식물공장들이 도심에 하나 둘씩 생겨나고 있다. 이는 식물공장이 도시인들에게 먹거리를 공급할 수 있는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기 때문이다.그…
Eco,Energy,Housing
by : MoonYoung  10-13
태양을 이용해 전기를 생산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솔라패널을 이용해 전기를 생산하는 방법이고, 두 번째는 거울과 렌즈 등을 이용해 태양열을 모아 증기…
Eco,Energy,Housing
by : MoonYoung  09-12
더운 여름철에는 더위를 식히기 위해 옷을 최대한 얇게 입을 수밖에 없다. 지금 대부분의 스포츠 의류와 아웃도어 의류들은 신속하게 몸의 열을 빼앗는 옷이라고 앞다투어 선전한…
Eco,Energy,Housing
by : 박효진  09-06
오늘날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건축 재료는 아마도 콘크리트일 것이다. 비단 건축 재료뿐 아니라 도로와 다리 등 다양한 토목 공사 현장에서도 콘크리트는 가장 많이 …
Eco,Energy,Housing
by : 최종호  08-31
과거와 달리 지금은 유리로 지어진 건물들이 아주 많다. 유리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빛이 통과해 실내를 자연광으로 밝혀줄 수 있다는 점이다. 그러나 단점도 있다. 단열이 …
Eco,Energy,Housing
by : 이효림  06-20
나무의 잎은 공기 중의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광합성 작용을 통해 에너지를 만들어 낸다. 특히 나뭇잎에서 만들어진 산소는 지구에서 없어서는 안 되는 매우 귀중한 자원이다. …
Eco,Energy,Housing
by : 홍성호  03-14
최근 프랑스가 태양광 전기발전 시설을 아스팔트 도로에 구축한다는 특별한 계획 하나를 발표했다. 앞으로 5년 동안 1,000km에 달하는 도로에 태양전지 패널을 깔겠다는 계…
Eco,Energy,Housing
by : MoonYoung  01-25
컴퓨터와 인터넷이 대중화된 지금, 종이 사용량은 왜 줄지 않는 걸까? 종이 사용량이 증가하면 할수록 산림 회손과 자원의 낭비는 계속 증가될 게 뻔하다.종이를 재활용하면 된…
Eco,Energy,Housing
by : 송인택  01-12
과거에 비전이 소개했던 날개 없는 '보어텍스 블레이드리스' 풍력발전기를 기억하는가? 바람의 소용돌이 현상을 이용해 날개 없이도 전기를 생산하는 매우 혁신적인 발명품이 아닐…
Eco,Energy,Housing
by : 이남걸  12-08
오래전부터 널리 애용되고 있는 배터리는 단연 리튬이온 배터리이다. 최근 이 리튬이온 배터리 자리를 넘보는 배터리가 하나 탄생했다. 바로 소금물을 이용한 '나트륨이온 배터리…
Eco,Energy,Housing
by : MoonYoung  12-02
2017년 세계 최초로 스코틀랜드 바다 위에 부유식 풍력 발전소가 들어설 예정이다. 노르웨이의 정유 기업인 '스탓오일(Statoil)'과 스코틀랜드 정부가 야심차게 추진 …
게시물 검색

INFORMATION
02-572-5090
(주)스페이스점프,  대표이사 : 이형민,  개인정보및보안담당 : 이문영,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언남길 23, 1층
사업자등록번호 : 214-88-35732,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1-서울강남-02806호,  이메일 : bizion@naver.com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3118,  제호 : 비전(BIZION),  등록/발행일자 : 2014.04.22,  발행인/편집인 : 이형민,  청소년보호정책 : 이문영

Copyright ⓒ SPACEJUMP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SNS
스페이스점프는 기술 기반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초기 스타트업을 발굴해 글로벌 스타트업으로 육성하고 있습니다. 2017년 2월, 서울 서초구 양재동의 코워킹 스페이스를 기반으로 현재 많은 스타트업들을 보육해 왔습니다.

스페이스점프는 스타트업이 빠른 성장과 해외 진출을 위한 전문적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과 각계 전문가를 확보하고 있으며, 국내의 혁신센터, 대학, 협회, 테크노파크 등 창업보육센터들과도 매우 좋은 유대관계를 맺고 스타트업의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200여 명의 엔젤투자자, 10여 개의 벤처캐피탈(VC) 그리고 미국과 중국의 여러 액셀러레이터들과 돈독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스타트업의 자금투자와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돕고 있습니다.

앞으로 스페이스점프는 스타트업의 아이디어가 글로벌 사업화로 이어지는 글로벌 엔터프러터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합니다. 미국의 선진 스타트업 시스템을 적극 도입하고 동남아시아 시장에 한국의 스타트업 DNA를 심는 스타트업의 교두보가 될 것입니다.
세상을 바꾸는 아이디어 BIZION은 세상의 문제를 찾아 해결하는 이노베이터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음을 굳게 믿습니다. 그래서 BIZION은 메이커, 발명가, 스타트업, 크리에이터, 벤처들의 감동적인 스토리를 찾아 응원하고, 세상에 전파하고 있습니다. 또한 BIZION을 운영하고 있는 ‘비전컴퍼니’는 ‘신사업 및 창업’ 분야에 특화된 컨설팅 전문기업이며,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New Business Model)로 시작하는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창업기획사'입니다.

우리는 그동안 수많은 아이디어의 탄생과 성장을 목격해 왔고, 수많은 사람들의 성공과 실패를 분석했습니다. 그리고 사업의 성공을 달성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기 위해 많은 시간을 연구했습니다.

우리가 찾은 성공 방정식은 바로 ‘PROVATION(프로베이션)’입니다. PROVATION은 비즈니스 모델의 새로운 혁신 기법입니다. 사업의 성공은 고객의 문제를 찾아 ‘재정의(Redefine)’하는 것에서 시작하며, 새로운 솔루션을 도출해내야만 달성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솔루션과 새로운 상품은 마케터, 디자이너, 엔지니어 등 다양한 이노베이터들과의 관계와 연합을 통해 탄생하며, 효과적인 방법으로 고객에게 제공될 때 궁극적으로 가치 혁신(Value Innovation)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는 신사업의 성공과 스타트업의 성공을 위해 필요한 아이디어와 비즈니스 모델을 끊임없이 연구하고 지원할 것입니다. 신사업으로 다시 일어서고 싶은 기업, 새로운 아이템으로 성공을 꿈꾸는 예비 창업가들과 항상 함께 하겠습니다.
메이크앤플레이(Make & Play)는 기술 기반 스타트업들의 상품개발을 돕는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입니다. 2014년 4월을 시작으로 메이크앤플레이는 아이디어를 제품으로 개발하기 시작해 왔습니다. 그리고 하드웨어 기반의 여러 스타트업들을 발굴해 다양한 상품들을 개발해왔습니다.

이제, Make & Play는 단순히 제품을 개발하는 것보다 더 의미있는 일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바로 한국의 기술을 상품으로 개발하고 글로벌 사업화를 추진하는 것입니다. 기술력 수준은 높지만 아직 빛을 보지 못한 국내 기술들이 아주 많다는 것을 잘 압니다. 그래서 Make & Play는 한국의 '기술'에 집중하고 있으며, 이 기술을 글로벌 상품으로 개발하는데 모든 역량을 쏟고 있습니다.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 사랑받는 제품이 되도록, 국내 기준이 아닌 해외 고객의 눈높이에 맞춤 상품의 출시를 목표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Make & Play는 미국의 Manufacturing Accelerator, 중국의 제조사들과 긴밀한 협력을 맺고 Global Manufacturing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아이디어와 기술을 바탕으로 미국에서 상품이 출시되어 알려지고, 중국과 해외로 뻗어가는 글로벌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자 합니다.

국내만으로는 이제 답을 찾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Make & Play는 해외에서 더 멋진 상품으로 꽃 피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울 것입니다. 지금 바로, Make & Play의 전문가들과 상담해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