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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 이민희  09-18
"스웨덴 스톡홀름의 학교에서 정규과목으로 채택했어요"2013년 스웨덴 스톡홀름의 한 학교에서 정규과목으로 채택된 후 2017년까지 총 115여 개 나라 200만 명 이상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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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 최현구  03-08
"2주만에 사용자가 50만명에서 300만명으로 증가!"최근에 갑자기 대박을 터트린 앱이 하나 있습니다. 미국 등 18개국의 앱스토어에서 계속 1위를 질주하고 있는 새로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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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 홍성호  03-07
"전 세계 1억 명의 청각 장애들이 수화를 사용합니다"현재 세계 인구의 1% 이상인 약 1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청각 장애를 갖고 있는데요. 이들 대부분은 수화를 통해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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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 이민희  02-21
"유튜브 게 섰거라, 디튜브가 나가신다"2017년 8월에 처음 오픈한 후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새로운 영상 공유 플랫폼이 있습니다. 바로 블록체인 영상 공유 플랫…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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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 노현  02-05
"콘텐츠 제작자들에게 수익이 돌아가게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2016년 처음으로 오픈한 블록체인 기반의 SNS '스팀잇(SteemIt)'이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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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 홍성호  01-08
"페이스북 다음은 스냅챗, 스냅챗 다음은 '뮤지컬리'"미국에는 Z세대가 있는데요. 1990년대 중반 이후에 태어난 세대로 태어나면서부터 스마트폰을 즐겨 사용하고 각종 신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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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 최현구  12-04
"실제 거리의 모습 그대로! 신기한 AR 네비게이션 탄생"자동차는 길을 안내해주는 네비게이션 덕분에 목적지를 잘 찾아갑니다. 그런데 길을 걷는 사람들은 어떨까요? 무작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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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 이민희  10-26
출시한 지 5년만에 중국에서 가장 비싼 미디어 기업이 된 스타트업이 있다. 바로 오늘의 헤드라인이라는 뉴스앱 '터우탸오(Toutiao)'를 만든 진르터우탸오이다.현재 터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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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 이효림  10-12
지금까지 총 24권을 출간해 이 중 22권이 현재 아마존에서 분야별 20~50위의 베스트셀러로 등극한 출판사가 있다. 22권 중 20권은 출간 직후 첫 9일 동안 분야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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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 MoonYoung  07-26
메이커들이 전자 기기 개발을 위해 자주 사용하는 PCB(회로기판)가 있다. 바로 인텔이 출시한 '아두이노(Arduino)'이다. 아두이노를 활용하면 로봇, 드론, 스마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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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 MoonYoung  12-16
대부분의 사람들은 안전한 길을 선호한다. 특히 여성들은 안전한 길만 다닌다. 특히 밤에는 더욱 그렇다. 그러나 초행길에서 안전한 길을 찾기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사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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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 권태용  08-22
컴퓨터 기술의 발전으로 이제 일반인들도 손쉽게 디지털 음원을 만들 수 있고, 작은 비용으로 자신만의 음악을 만들 수 있게 됐다. 캐나다에서 시작한 디지털 사운드 전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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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 MoonYoung  08-01
사람들은 게임을 좋아한다. 스마트폰이 보급되면서 온라인 게임이 모바일로 점점 옮겨지고 있고, 더 많은 사람들이 더 많은 게임을 손쉽게 즐길 수 있게 됐다. 현재 미국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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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 이민희  07-28
올 초 디즈니를 포함한 많은 투자자들로부터 1,500만 달러(약 180억원)라는 많은 돈을 투자받은 스타트업이 있다. 주인공은 바로 이스라엘의 스타트업인 '플레이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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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 MoonYoung  07-22
세계는 지금 코딩 열풍이다. 이미 일본, 이스라엘, 영국 등 많은 나라에서는 학생들에게 정규 과목으로 가르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2018년부터 초‧중‧고등학교에서 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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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 Bizion  07-05
온라인 쇼핑을 넘어 모바일 쇼핑 시대가 왔다. 이제 우리는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에서 손가락으로 몇 번만 터치하면 물건이 집으로 배송되는 시대에 살고 있다. 이런 모바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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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 MoonYoung  03-17
유튜브를 창업해 성공 신화를 썼던 '스티브 첸(Steve Chen)'을 기억하는가? 그가 다시 돌아왔다. 바로 스타트업을 다시 창업해 화려하게 부활한 것이다. 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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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 홍성호  02-22
창업 4년만에 성장률 400%를 기록하고 1,200만 달러의 자금을 확보해 미국 인터넷 은행 1위를 차지한 스타트업이 있다. 바로 미국 인터넷 전문은행 '모벤(Mo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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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 MoonYoung  02-18
세미나, 컨퍼런스, 학회, 전시회 등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에서 매우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는 모바일 앱 '콩콩(CongKong)'이 최근에 수수료 0%를 선언했다. 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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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 최선용  01-22
비전에 과거에 소개했던 3D 건반 '씨보드(Seaboard)'를 기억하는가? 건반을 누르는 손가락의 힘만으로 음색을 조절할 수 있는 롤리의 전자 피아노다. 최근 이 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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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 MoonYoung  01-05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에게 결혼비용을 빌려주는 미국의 소액대출 스타트업 '스완러브(Swanluv)'가 연일 화제다. 최대 1만 달러(약 1200만원)의 소액대출 서비스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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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 최선용  12-22
사과로 구강검진을 대신한다? 최근 일본 나가노의 '마쓰모토 사과협회'는 치아진단용 사과인 '덴트애플(Dentapple)'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이 사과를 이용하면 누구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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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 MoonYoung  10-30
지인들로부터 추천받은 맛집이나 영화제목이 잘 떠오르지 않을 때가 종종 있다. 이럴 때 필요한 앱이 하나 있다. 스웨덴 출신의 '칼 앤처(Carl Anchér)'와 '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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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 MoonYoung  10-26
최근 전혀 새로운 교육 방법과 운영시스템으로 혁신을 추구하는 대학교가 있어 화제다. 캠퍼스 없이 오로지 온라인으로만 진행되는 '미네르바 스쿨(Minerva Schoo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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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 이민희  10-14
많은 대학생들은 졸업과 동시에 빚쟁이가 된다. 바로 학자금 대출 때문이다. 이들이 이러한 빚에서 탈출하기 위해 취업을 서두르고 있지만 상황은 그리 녹록치 않는다. 최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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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 Bizion  09-21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착한 기술이 많이 개발되곤 있지만 대부분이 고가여서 대중적으로 사용되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모든 시각장애인이 무료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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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 이민희  03-12
사람들이 운동 습관을 갖도록 장려하는 앱들이 종종 있다. 운동을 한 만큼 포인트가 쌓여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등 보상 시스템을 적용한 앱들이 대부분이다. 최근 미국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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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 최현구  03-11
상품이나 잡지에 스마트폰만 갖다대면 해당하는 상품 정보를 곧바로 보여주는 앱이 등장해 화제다. 미국의 스타트업 블리파(Blippar)가 바로 그 주인공. 최근 투자자로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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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 Bizion  02-10
지난해 4월 커피전문회사인 블루 보틀 커피 컴퍼니(Blue Bottle Coffee Company)는 스타트업 커피 배달업체 통스(Tonx)를 인수했다. 이후 통스의 창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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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 홍성호  12-30
비즈니스맨들은 업무상 외국인들과 이메일 대화를 많이 한다. 그런데 이들에겐 이메일 글을 철자나 맞춤법이 틀린 채 보내 당황스러웠던 경험이 종종 있다. 일반적인 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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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페이스점프는 기술 기반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초기 스타트업을 발굴해 글로벌 스타트업으로 육성하고 있습니다. 2017년 2월, 서울 서초구 양재동의 코워킹 스페이스를 기반으로 현재 많은 스타트업들을 보육해 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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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을 바꾸는 아이디어 BIZION은 세상의 문제를 찾아 해결하는 이노베이터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음을 굳게 믿습니다. 그래서 BIZION은 메이커, 발명가, 스타트업, 크리에이터, 벤처들의 감동적인 스토리를 찾아 응원하고, 세상에 전파하고 있습니다. 또한 BIZION을 운영하고 있는 ‘비전컴퍼니’는 ‘신사업 및 창업’ 분야에 특화된 컨설팅 전문기업이며,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New Business Model)로 시작하는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창업기획사'입니다.

우리는 그동안 수많은 아이디어의 탄생과 성장을 목격해 왔고, 수많은 사람들의 성공과 실패를 분석했습니다. 그리고 사업의 성공을 달성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기 위해 많은 시간을 연구했습니다.

우리가 찾은 성공 방정식은 바로 ‘PROVATION(프로베이션)’입니다. PROVATION은 비즈니스 모델의 새로운 혁신 기법입니다. 사업의 성공은 고객의 문제를 찾아 ‘재정의(Redefine)’하는 것에서 시작하며, 새로운 솔루션을 도출해내야만 달성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솔루션과 새로운 상품은 마케터, 디자이너, 엔지니어 등 다양한 이노베이터들과의 관계와 연합을 통해 탄생하며, 효과적인 방법으로 고객에게 제공될 때 궁극적으로 가치 혁신(Value Innovation)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는 신사업의 성공과 스타트업의 성공을 위해 필요한 아이디어와 비즈니스 모델을 끊임없이 연구하고 지원할 것입니다. 신사업으로 다시 일어서고 싶은 기업, 새로운 아이템으로 성공을 꿈꾸는 예비 창업가들과 항상 함께 하겠습니다.
메이크앤플레이(Make & Play)는 기술 기반 스타트업들의 상품개발을 돕는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입니다. 2014년 4월을 시작으로 메이크앤플레이는 아이디어를 제품으로 개발하기 시작해 왔습니다. 그리고 하드웨어 기반의 여러 스타트업들을 발굴해 다양한 상품들을 개발해왔습니다.

이제, Make & Play는 단순히 제품을 개발하는 것보다 더 의미있는 일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바로 한국의 기술을 상품으로 개발하고 글로벌 사업화를 추진하는 것입니다. 기술력 수준은 높지만 아직 빛을 보지 못한 국내 기술들이 아주 많다는 것을 잘 압니다. 그래서 Make & Play는 한국의 '기술'에 집중하고 있으며, 이 기술을 글로벌 상품으로 개발하는데 모든 역량을 쏟고 있습니다.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 사랑받는 제품이 되도록, 국내 기준이 아닌 해외 고객의 눈높이에 맞춤 상품의 출시를 목표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Make & Play는 미국의 Manufacturing Accelerator, 중국의 제조사들과 긴밀한 협력을 맺고 Global Manufacturing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아이디어와 기술을 바탕으로 미국에서 상품이 출시되어 알려지고, 중국과 해외로 뻗어가는 글로벌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자 합니다.

국내만으로는 이제 답을 찾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Make & Play는 해외에서 더 멋진 상품으로 꽃 피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울 것입니다. 지금 바로, Make & Play의 전문가들과 상담해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