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o,Health,Food
by : 최현구  07-04
"미국의 유통업체가 버리는 음식 쓰레기만 매년 20조원!"음식물 쓰레기의 문제가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아주 큰 사회문제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특히 유통기한이 지난 과일…
Bio,Health,Food
by : 이민희  06-25
"6월 27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처음 오픈해요!""이제 로봇이 못하는 게 없는 시대가 올지도 모릅니다" 과거에 많은 전문가들이 이런 우려 섞인 말들을 내뱉어 왔습니다.…
Bio,Health,Food
by : 최현구  06-18
"팔이 달린 로봇이 커피를 척척 만들어내요"이제 우리는 로봇이 요리를 하고 칵테일도 만들어주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그동안 필자는 우리 일상에 깊숙히 자리잡은 로봇들을 …
Bio,Health,Food
by : MoonYoung  06-15
"장애인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의수를 제공하고 싶어요"세계 최초로 3D 프린터로 '의수(Prosthetic Arm)'를 개발해 유명해진 스타트업이 있습니다. 바로 영국 기…
Bio,Health,Food
by : 이민희  06-04
"전동칫솔과 치약을 정기적으로 배송해주고 있어요"특정 상품을 고객에게 정기적으로 배송해주는 서비스를 일컬어 '구독 커머스(서브스크립션 커머스: Subscription Co…
Bio,Health,Food
by : 이효림  05-28
"미국 MIT 출신 4명의 공대생들이 만든 '로봇 식당'이에요"요리사 대신 로봇이 음식을 만드는 세계 최초의 '로봇 식당'이 미국 보스턴에 문을 열었습니다. 미국 MIT …
Bio,Health,Food
by : MoonYoung  05-25
"불면증,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잠이 보약'이란 말이 있습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우리 주위에는 불면증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아주 많은데요. 2018년 3월에 발표…
Bio,Health,Food
by : 이민희  11-24
"견과류로 만든 100% 식물성 우유가 탄생하다"최근 전 세계적으로 채식 열풍이 다시 불고 있는 모습입니다. 미국 다큐멘터리 영화 '왓더헬스(What the health)…
Bio,Health,Food
by : MoonYoung  10-23
구글, 페이스북, 링크드인, 인스타그램 등 실리콘밸리 기업들이 즐겨 마시는 물이 있다. 바로 미국 스타트업 '힌트(Hint)'가 출시한 '힌트 워터'이다.최근 실리콘밸리 …
Bio,Health,Food
by : 이민희  10-18
요즘 성인병의 주요 원인으로 '육식'을 꼽는 전문가들이 많다. 영화 'What the health'를 보면 미국인이 암과 당뇨병에 가장 많이 걸리는 이유로 '육식'을 꼽고…
Bio,Health,Food
by : 홍성호  09-29
최근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1,000억원 이상의 투자를 유치해 주목받고 있는 병원 스타트업(?)이 있다. 바로 2017년 1월에 문을 연 '포워드(Forward)'라는 이름…
Bio,Health,Food
by : 이민희  09-08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식물공장 비즈니스가 각광을 받고 있다. 그동안 BIZION이 소개했던 에어로팜, 플렌티, 애프터하우스 등의 식물공장 기업들의 사례만 봐도 알 …
Bio,Health,Food
by : 최현구  06-20
요즘 농업과 관련된 스타트업의 출현이 잦다. 실리콘밸리에서는 농업 관련 스타트업들이 투자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국내에서도 만나CEA와 같은 농업 스타트업들이 새로…
Bio,Health,Food
by : 최현구  06-16
영국 런던에 위치한 클래펌커먼역(Clapham Common Tube Station) 지하 10M에는 제2차 세계대전 당시 방공호로 사용했던 공간이 있다. 1800평 규모로…
Bio,Health,Food
by : MoonYoung  06-09
클럽과 같은 분위기에서 자전거를 타는 헬스클럽 '소울싸이클(Soulcycle)'이 지금까지도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그러나 헬스클럽을 갈 수 없는 바쁜 직장인…
Bio,Health,Food
by : 양진욱  02-14
인공지능의 학습법, 딥러닝최근 인공지능(AI)의 주가가 치솟고 있다. 지난해 3월 구글 딥마인드의 인공지능 알파고(AlphaGo)가 이세돌 9단을 꺾은 이후, 한국은 남녀…
Bio,Health,Food
by : 최현구  12-22
진짜를 흉내내는 가짜도 인정받을 때가 있다. 예술 작품들만의 얘기가 아니다. 바로 음식의 세계에서도 가짜가 진짜를 위협하는 시대가 왔다.최근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인디고고에…
Bio,Health,Food
by : 이민희  08-19
최근 워싱턴포스트의 보도에 따르면 세계 곤충산업의 시장규모는 2007년에 11조원에서 2020년이 되면 무려 39조원으로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 이미 미국을 비롯해 많…
Bio,Health,Food
by : 이민희  07-21
지난 달 30일부터 국내에서도 의료기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누구나 편하게 유전자 분석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체질량 지수, 혈당, 카페인 대사 등 12개의 항목…
Bio,Health,Food
by : MoonYoung  05-03
국내 헬스클럽은 아직도 거의 대부분이 비슷한 모습이다. 각종 운동기구들이 즐비하게 갖춰져 있고, 그 운동기구들을 체험하는 것으로 대부분의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다. 그런…
Bio,Health,Food
by : 이민희  10-21
식물로 고기 맛을 대체할 수 있다. 눈속임이나 맛을 비슷하게 흉내낸 수준이 아니라 진짜 고기와 구별이 잘 가지 않을 만큼 훌륭하다. 미국 캘리포니아에 있는 '임파서블 …
Bio,Health,Food
by : 이민희  09-10
요즘 푸드트럭이 자영업자들의 창업 아이템으로 인기가 높다. 대부분 떡볶이, 순대, 커피 등 외식업종이 대부분이다. 이런 푸드트럭으로 새로운 형태의 음식을 판매하는 스타…
Bio,Health,Food
by : 홍성호  02-26
우리는 매일 다양한 디지털 장비와 스마트 기기들을 상대하며 살아간다. 지하철을 타보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비좁은 공간에서도 스마트폰에 눈을 떼지 못하는 모습을 쉽게 목격할 …
Bio,Health,Food
by : 최현구  01-19
최근 영국 채텀하우스(왕립국제문제연구소)는 '가축-기후 변화의 잊힌 부문'이라는 보고서를 통해 "육류와 유제품 소비는 기후 변화의 주요 요인이며, 지구 온도를 2도 정도 …
Bio,Health,Food
by : 홍성호  01-06
현재 헬스케어 산업은 미국내 가장 큰 산업으로 성장했으며 2013년에만 규모가 무려 2.4조 달러(약 2600조원)에 달한다. 이 중 건강 모니터링, 유전자 분석 등…
Bio,Health,Food
by : 곽수빈  09-29
과일과 채소의 상품가치를 결정하는 요인은 무엇일가? 맛과 품질이 과일의 가치를 결정하리라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이다. 안타깝지만 과일도 외모가 매우 중요하다. 맛과 …
Bio,Health,Food
by : MoonYoung  03-19
현재 환자가 의사 진료를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병원에 직접 찾아가야만 한다. 우리나라 대부분의 의사들은 의료기관 밖에서 진료 업무를 잘 하지 않는다.그러나 미국에서는 …
Bio,Health,Food
by : 이대호  02-04
'동병상련(同病相憐)'이란 말처럼 같은 병을 앓는 사람들끼리는 서로 더 큰 공감대와 유대감을 형성할 수밖에 없다. 질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의사와 가족의 보살핌이 절…
Bio,Health,Food
by : MoonYoung  02-04
최근 미국의 유명 여배우 '안젤리나 졸리'가 가슴 절개 수술을 받아 크게 화제가 된 바 있다. 그녀의 유전자 분석 결과 'BRCA'라는 유전자 돌연변이를 가지고 있었고…
Bio,Health,Food
by : Bizion  12-05
세계 최초로 민간 스스로 돈을 모아 치료비를 돕는 '소셜펀딩 의료보험'이 등장했다. 중국의 '캉아이공셔(抗癌公社)'라는'P2P 소셜펀딩 사이트'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
게시물 검색

INFORMATION
02-572-5090
(주)스페이스점프,  대표이사 : 이형민,  개인정보및보안담당 : 이문영,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언남길 23, 1층
사업자등록번호 : 214-88-35732,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1-서울강남-02806호,  이메일 : bizion@naver.com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3118,  제호 : 비전(BIZION),  등록/발행일자 : 2014.04.22,  발행인/편집인 : 이형민,  청소년보호정책 : 이문영

Copyright ⓒ SPACEJUMP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SNS
스페이스점프는 기술 기반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초기 스타트업을 발굴해 글로벌 스타트업으로 육성하고 있습니다. 2017년 2월, 서울 서초구 양재동의 코워킹 스페이스를 기반으로 현재 많은 스타트업들을 보육해 왔습니다.

스페이스점프는 스타트업이 빠른 성장과 해외 진출을 위한 전문적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과 각계 전문가를 확보하고 있으며, 국내의 혁신센터, 대학, 협회, 테크노파크 등 창업보육센터들과도 매우 좋은 유대관계를 맺고 스타트업의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200여 명의 엔젤투자자, 10여 개의 벤처캐피탈(VC) 그리고 미국과 중국의 여러 액셀러레이터들과 돈독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스타트업의 자금투자와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돕고 있습니다.

앞으로 스페이스점프는 스타트업의 아이디어가 글로벌 사업화로 이어지는 글로벌 엔터프러터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합니다. 미국의 선진 스타트업 시스템을 적극 도입하고 동남아시아 시장에 한국의 스타트업 DNA를 심는 스타트업의 교두보가 될 것입니다.
세상을 바꾸는 아이디어 BIZION은 세상의 문제를 찾아 해결하는 이노베이터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음을 굳게 믿습니다. 그래서 BIZION은 메이커, 발명가, 스타트업, 크리에이터, 벤처들의 감동적인 스토리를 찾아 응원하고, 세상에 전파하고 있습니다. 또한 BIZION을 운영하고 있는 ‘비전컴퍼니’는 ‘신사업 및 창업’ 분야에 특화된 컨설팅 전문기업이며,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New Business Model)로 시작하는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창업기획사'입니다.

우리는 그동안 수많은 아이디어의 탄생과 성장을 목격해 왔고, 수많은 사람들의 성공과 실패를 분석했습니다. 그리고 사업의 성공을 달성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기 위해 많은 시간을 연구했습니다.

우리가 찾은 성공 방정식은 바로 ‘PROVATION(프로베이션)’입니다. PROVATION은 비즈니스 모델의 새로운 혁신 기법입니다. 사업의 성공은 고객의 문제를 찾아 ‘재정의(Redefine)’하는 것에서 시작하며, 새로운 솔루션을 도출해내야만 달성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솔루션과 새로운 상품은 마케터, 디자이너, 엔지니어 등 다양한 이노베이터들과의 관계와 연합을 통해 탄생하며, 효과적인 방법으로 고객에게 제공될 때 궁극적으로 가치 혁신(Value Innovation)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는 신사업의 성공과 스타트업의 성공을 위해 필요한 아이디어와 비즈니스 모델을 끊임없이 연구하고 지원할 것입니다. 신사업으로 다시 일어서고 싶은 기업, 새로운 아이템으로 성공을 꿈꾸는 예비 창업가들과 항상 함께 하겠습니다.
메이크앤플레이(Make & Play)는 기술 기반 스타트업들의 상품개발을 돕는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입니다. 2014년 4월을 시작으로 메이크앤플레이는 아이디어를 제품으로 개발하기 시작해 왔습니다. 그리고 하드웨어 기반의 여러 스타트업들을 발굴해 다양한 상품들을 개발해왔습니다.

이제, Make & Play는 단순히 제품을 개발하는 것보다 더 의미있는 일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바로 한국의 기술을 상품으로 개발하고 글로벌 사업화를 추진하는 것입니다. 기술력 수준은 높지만 아직 빛을 보지 못한 국내 기술들이 아주 많다는 것을 잘 압니다. 그래서 Make & Play는 한국의 '기술'에 집중하고 있으며, 이 기술을 글로벌 상품으로 개발하는데 모든 역량을 쏟고 있습니다.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 사랑받는 제품이 되도록, 국내 기준이 아닌 해외 고객의 눈높이에 맞춤 상품의 출시를 목표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Make & Play는 미국의 Manufacturing Accelerator, 중국의 제조사들과 긴밀한 협력을 맺고 Global Manufacturing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아이디어와 기술을 바탕으로 미국에서 상품이 출시되어 알려지고, 중국과 해외로 뻗어가는 글로벌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자 합니다.

국내만으로는 이제 답을 찾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Make & Play는 해외에서 더 멋진 상품으로 꽃 피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울 것입니다. 지금 바로, Make & Play의 전문가들과 상담해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