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식수를 만들어내는 '필터 비닐팩'

2013.03.27 09:52


더러운 연못의 물에서도 식수를 만들어주는 신개념 '필터링 비닐팩'이 개발되어서 화제다. 이 비닐팩은 자체 정수필터 기능을 수행하는 놀라운 발명품으로 저수지나 연못 등에 띄워놓기만 하면 스스로 맛있는 식수를 만들어낸다.
'HydroPack'이라는 이름의 이 비닐팩은 혁신적인 필터 기술 전문기업 'Hydration Technologies'사의 작품으로 물이 부족한 저개발 국가 빈민가 주민들을 위해 개발한 세계 최초의 혁신기술 신제품입니다.
이 비닐팩에 사용된 특수 비닐과 내부의 특수 용액은 '삼투막(osmosis membrane)' 현상을 일으켜서 필터 기능을 수행한다. 비닐팩 바깥의 오염된 물 속에서 깨끗한 물만을 비닐팩 안으로 빨아 들이고, 질병을 일으키는 각종 세균과 오염물질들은 절대로 비닐팩 안으로 들어올 수 없다. 이러한 원리로 이 비닐팩은 10시간 정도 후에 200ml 이상의 맛있는 식수를 만들어낸다.
현재 전 세계 10억명 이상의 사람들이 먹는 물이 부족해서 극심한 고통을 겪고 있다. 최근 UN은 2025년 정도가 되면 전 세계 인구의 2/3 정도가 물 부족으로 인해 여러 가지 재난과 질병의 고통을 겪게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제 물 부족의 문제는 저개발 국가들만의 문제가 아니다. 식량 부족과 물 부족의 문제로 발생될 미래의 재난은 예고된 것이나 다름 없다. 이제 우리가 이 문제를 해결하는 데 앞장서야 한다. 국내의 많은 연구진들을 통해서도 이런 혁신적인 제품들이 많이 탄생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관련링크
- http://www.htiwater.com 129회 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