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두운 빈민가를 밝히는 신기한 비닐풍선

2012.12.11 11:37


어두운 빈민가를 밝히는 신기한 비닐풍선이 출시되어 화제다. 이 풍선은 자체발광 기능으로 어두운 실내를 환하게 밝힐 수 있고 밤에 야외에서 조명으로도 사용해도 손색없을 만큼 아주 밝은 빛을 낸다.
이 비닐풍선이 이렇게 밝은 빛을 낼 수 있는 이유는 태양광 발전 패널이 풍선 내부에 장착되어 있어서 햇빛을 받아 전기가 만들어지고 이 전기를 이용해서 LED 전구의 불빛을 만들어내기 때문이다.
현재 이 신기한 비닐풍선이 전 세계 많은 사람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바로 전기가 들어오지 않는 저개발 국가들의 빈민가에 빛을 비출 수 있는 가장 혁신적인 방법으로 인정받고 있기 때문이다.
현재 이 태양광 라이트 비닐풍선은 UN의 에이즈 퇴치 운동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LuminAID의 NGO 단체가 개발한 것이다. 현재 'Give Light, Get Light'라는 운동을 통해서 전 세계 저개발 국가들에 꾸준히 보급되고 있는 매우 착한 프로젝트 사업이다.
LuminAID의 관계자의 말에 의하면 불빛이 없어서 각종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전 세계 빈민가 어린이들을 구출하고, 에이즈를 포함한 각종 질병 예방을 위해서도 이 비닐풍선이 아주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고 한다.
현재 이 태양광 라이트 비닐풍선은 LuminAID의 홈페이지에서 26.95달러(한화 약 29,500원)에 판매되고 있다.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서 이 금액을 후원하면 이 비닐풍선이 빈민가의 한 가정을 밝힐 수 있도록 지원된다. 많은 사람들의 후원이 이어지길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