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로운 이벤트로 자발적인 기부를 유도하는 서비스

2012.01.09 08:24


‘Snoball’는 이벤트나 프로모션을 통해서 유저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하도록 하는 플랫폼이다.
정기적으로 스프링와이즈에 방문하는 독자들은 이번년도 초에 ‘ifttt’에 대한 내용을 기억해 낼 것이다. 이 서비스는 링크를 걸면 유저들의 온라인 업무를 자동적으로 이행해주는 서비스였다. 최근에 이와 비슷한 시스템을 발견하였는데, 이벤트나 프로모션을 통해 유저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하도록 만드는 바이러스성 플랫폼인 ‘Snoball’이 바로 그것이다.
먼저 시작하기에 앞서서, 유저들은 ‘Snoball’의 계좌를 개설하고 얼마만큼의 금액을 기부할 것인지에 대한 기준금액을 정해놓는다. ‘Snoball’은 총 방아쇠를 당기는 것처럼 신속하게 기부된다. 이 ‘Snoball’은 특정한 날짜에 의해 링크를 걸어질 수 있는데, 예를 들면 매월 1일에 특정한 자선단체에 USD 2를 기부할 것이라고 하면 그 날에 자동적으로 링크되어진다. 페이스북을 통해 ‘Snoball’에 체크인을 하거나 포스트를 남기면 기부할 상황을 조정할 수도 있다. 유저들은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포스퀘어을 통해 친구들과 ‘Snoball’을 공유할 수도 있다.
‘Snoball’은 이러한 것들을 통해 유저들이 이 서비스에 참여하는 것을 흥미롭게 생각할 것이라고 믿고 있다. 유저들은 백육십만달러를 어디에 기부할지를 선택할 수 있고 그 진행과정 또한 볼 수 있다. ‘Snoball’은 모든 기부금 중 5%를 가지는데 그 이유는 카드 수수료와 관리 비용에 들어가기 때문이다. ‘Snoball’은 자선단체에 돈을 기부한다는 것을 재미있고 쉬운 일로 만들고 있는 중이다.
관련링크
- http://www.snoball.com 72회 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