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광고를 볼 때마다 광고주가 자선단체에 기부하는 서비스

이대호
2012.01.31 08:56
14
2012.01.31 08:56


‘TousDonateurs’은 소비자들이 영상으로 된 광고를 보면 해당 광고주는 소비자들이 선택한 자선단체에 기부하는 프랑스에서 진행되고 있는 사이트다.
몇 분 동안 방송하는 광고를 보면 보상을 해주는 ‘Pumbby’같은 서비스들을 종종 봐왔다. 하지만 이러한 서비스로 인해 소비자들은 보상을 받으려고 더욱 경쟁하려 할 것은 당연한 이치다. 그런데 지금 프랑스에서 새로운 서비스가 진행되었는데 바로 소비자들이 광고를 보면 소비자들이 선택한 자선단체에 광고주가 기부하는 ‘TousDonateurs’가 바로 그것이다.
소비자들은 ‘TousDonateurs’를 시작하기에 앞서 이 사이트에 무료로 가입을 하고, 자신들이 도와주고 싶은 자선단체를 선택한다. 소비자들이 ‘TousDonateurs’의 비즈니스 파트너들 중 30초짜리 한 광고를 본 후 영상 광고에 대한 간단한 질문에 대답을 하면, 광고주들은 소비자가 선택한 자선단체에 1유로를 기부한다.
기부하는 것을 쉽게 만드는 것은 우리 사회에서 중요한 부분이다. 그리고 지금과 같이 경제가 안 좋을 때에 별다른 비용 없이 기부하게 해주는 이러한 서비스는 더욱 중요할 것이라 생각한다.
SOURCE :
BIZION의 모든 콘텐츠는 작가들의 고유 창작물입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관련링크
- http://www.tousdonateurs.com 91회 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