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friendly
by : 이민희 04-13
대기 중 이산화탄소를 가장 많이 포집하는 옥수수세계 각국은 이산화탄소 배출을 감소시키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그러나 아직 이들의 노력과 달리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매년…
Eco-friendly
by : 이효림 03-21
전 세계 탄소발자국의 8%를 차지하는 시멘트시멘트는 전 세계 탄소발자국의 8%를 자랑할 만큼 환경에 악영향을 끼치고 있는 건축 소재다. 시멘트가 배출하는 이산화탄소는 석회…
Eco-friendly
by : 이효림 02-28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산소를 만들어내는 '액체 나무'지구 환경을 깨끗하게 정화시키는 것으로 '숲'을 빼놓을 수 없다. 우리가 다 아는 것처럼 나무는 이산화탄소를 흡수해 광…
Eco-friendly
by : MoonYoung 02-17
나뭇잎의 광합성 작용을 모방한 '인공 나뭇잎' 탄생!우리가 다 아는 것처럼 나뭇잎은 광합성 작용으로 공기 중의 이산화탄소를 흡수해 산소를 배출한다. 따라서 지구가 더욱 건…
Eco-friendly
by : 최현구 12-14
이산화탄소를 흡수하는 천연 염료가 있다일반 식물보다 빠르게 자라고 성장 과정에서 이산화탄소를 흡수하며, 풍부한 영양분으로 식재료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소재가 있다. 바…
Eco-friendly
by : MoonYoung 11-03
'Move to Zero' 운동을 펼치고 있는 나이키기후 변화는 의심의 여지없이 우리 세대의 가장 큰 위협 중 하나다. 나이키는 지구를 보호하는 것이 곧 기후 변화로부터 …
Eco-friendly
by : 노현 10-05
공장에서 버리는 사과 부산물로 천연 가죽을 만들다상품으로 가치가 떨어지는 사과는 보통 사과즙이나 탄산음료용으로 사용된다. 이 정도로 사과를 활용하면 되는거 아닌가 싶지만,…
Eco-friendly
by : 홍성호 09-28
전체 플라스틱 폐기물의 10%를 차지하는 섬유산업우리 인류가 수십년간 사용해 온 플라스틱은 이제 우리 지구를 파멸시키는 가장 큰 골칫거리가 되었다. 플라스틱의 사용을 줄이…
Eco-friendly
by : 이민희 04-02
리사이클링 신소재를 개발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들한 번 쓰고 버리는 편리한 일회용품, 트렌디함을 담은 패스트패션 등의 유행은 넘쳐나는 쓰레기를 만들어버렸다. 환경적으로는 한…
Eco-friendly
by : 홍성호 02-22
플라스틱병보다 환경에 4배나 더 안좋은 유리병플라스틱 쓰레기의 문제가 크게 회자되면서 플라스틱 병을 유리병으로 대체하자는 움직임이 포착되고 있다. 플라스틱 병을 유리병으로…
Eco-friendly
by : 이효림 09-08
"가죽을 대체할 인조 가죽은 계속 개발되어야 한다"가죽은 많은 문제(?)를 갖고 있다. 가죽은 동물을 도축해야만 생산할 수 있는 소재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동물보호 단체들…
Eco-friendly
by : 이민희 08-28
"탄소 배출의 60%는 우리 일상의 소비와 관련있다!"최근 발생하고 있는 이상 기후 현상은 우리 인류가 배출하고 있는 탄소와 직접적인 영향이 있다는 것이 대다수 전문가들의…
Eco-friendly
by : 이민희 02-25
"유럽에서 초당 6개, 연간 2억 개 이상이 폐기되는 타이어"매년 전 세계에 약 3천 억개의 타이어가 생산됩니다. 불행하게도 타이어는 일단 사용되고 버려지면 자연분해되지 …
Eco-friendly
by : 마이소사이어티 03-05
“식물성 플라스틱으로 만든 레고 브릭”덴마크의 세계적인 완구회사 레고(Lego)가 식물성 플라스틱으로 만든 브릭을 출시합니다. 이미 나무와 나뭇잎, 덤불 같은 '식물형 브…
Eco-friendly
by : 최현구 02-12
"세계 최초, 탄소배출권 거래에 암포화폐를 적용하다"2005년 교토의정서 발효를 기점으로 세계 각국은 온실가스 배출을 규제하기 위해 탄소배출권에 가격을 책정해 상품으로 거…
Eco-friendly
by : MoonYoung 07-14
지구가 갈수록 더워지고 있다. 바로 지구온난화 때문이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근 미국 하버드학교(Harvard University) 과학자들은 흥미로운 실험을 시작…
Eco-friendly
by : 노현 06-26
스위스 취리히 기반의 친환경 솔루션 기업 '클라임웍스(Climeworks)'가 최근 대기 중의 이산화탄소(CO2)를 제거하는 기술을 개발해 성공했다. 최근 클라임웍스는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