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friendly
by : 이민희  12-11
"매일 6톤의 일회용 칫솔이 버려지고 있어요"이제 많은 국가들이 플라스틱의 위험성을 인지하고 플라스틱 퇴출을 위해 안간힘을 쏟고 있는 모습입니다. 영국 등 유럽 선진국들뿐…
Eco-friendly
by : 홍성호  10-29
"무심코 버린 플라스틱 쓰레기, 이제 더 이상은 안되요!"요즘 스포츠, 여행, 산행 등을 위해 실내가 아닌 야외에서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아주 많습니다. 이들 중 많은 …
Eco-friendly
by : 이효림  09-05
"머리카락, 양털, 볏짚, 말 배설물 등을 섞어 만들었어요"일반적으로 벽돌은 흙을 구워서 만듭니다. 때로는 벽돌의 물리적 특성을 증대시키기 위해 흙에 모레, 유리, 시멘트…
Eco-friendly
by : 홍성호  08-08
"플라스틱을 대체할 '바이오플라스틱(Bioplastic)'을 소개합니다"국내에서 필자만큼 플라스틱의 문제를 많이 지적한 사람도 없을 것입니다. 오래전부터 다양한 플라스틱의…
Eco-friendly
by : 이효림  08-02
"조롱박으로 컵을 만들 수 있어요"요즘처럼 플라스틱이 환경오염의 주범으로 인식된 적도 없었던 것 같습니다. 필자는 아주 오래 전부터 플라스틱의 문제를 줄곧 주장해왔었는데요…
Eco-friendly
by : 이효림  05-30
"사용하고 버려지는 '텐트 쓰레기' 문제가 심각해요!"포장용 박스로 흔히 사용되는 골판지가 최근엔 다양한 용도의 상품으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과거 미국의 크라우드펀딩 사이…
Eco-friendly
by : 홍성호  05-23
"플라스틱 쓰레기가 지구를 오염시키고 있어요"우리 인류가 그동안 문제를 전혀 인식하지 못하고 오랫동안 써왔던 것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플라스틱인데요. 최근 많은 언론들이…
Eco-friendly
by : 마이소사이어티  03-05
“식물성 플라스틱으로 만든 레고 브릭”덴마크의 세계적인 완구회사 레고(Lego)가 식물성 플라스틱으로 만든 브릭을 출시합니다. 이미 나무와 나뭇잎, 덤불 같은 '식물형 브…
Eco-friendly
by : 홍성호  12-26
"젤라틴 기반의 새로운 '바이오플라스틱'의 탄생"플라스틱으로 인한 환경오염의 심각성은 이제 더 이상 강조하지 않아도 될 것 같은데요. 그러나 플라스틱의 사용량은 줄어들지 …
Appropriate Technology
by : 이민희  09-07
아직도 전 세계 인구의 20%인 12억 명의 사람들이 전기를 사용할 수 없고, 8억 명 정도의 사람들은 아직도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없는 환경에서 살고 있다. 앞으로 우리…
Eco-friendly
by : 노현  06-26
스위스 취리히 기반의 친환경 솔루션 기업 '클라임웍스(Climeworks)'가 최근 대기 중의 이산화탄소(CO2)를 제거하는 기술을 개발해 성공했다. 최근 클라임웍스는 대…
Eco-friendly
by : MoonYoung  06-20
누구나 갖고 싶은 소원이 하나 있다.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집'을 떠올리지 않을까 생각한다. 그러나 현실은 그리 녹록치 않다.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포기하고 있는 것도 …
Eco-friendly
by : 송민아  04-13
매년 최소 8백만 톤의 플라스틱이 바다로 흘러 들어간다. 다보스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 보고서는 2050년이면 바다에 있는 플라스틱의 양이 어…
Eco-friendly
by : 문태영  04-07
미국 농무부에 따르면 미국인은 한 해에만 약 1천억 개의 달걀을 소비한다. 이들 중 절반은 상업용 식품 공장에서 사용되고, 그 껍질은 매립 쓰레기로 버려진다. 또한 토마토…
Eco-friendly
by : 이민희  03-31
버려진 음식물 쓰레기의 문제는 현재 전 세계 대부분의 국가가 겪고 있는 큰 고민거리가 아닐 수 없다. 국내만 하더라도 하루에 12,000톤, 매년 4백만톤의 어마어마한 음…
Eco-friendly
by : 양진욱  03-14
2016년 개봉한 <딥 워터 호라이즌>은 멕시코만에서 일어난 대형 시추선의 실화를 다룬 영화다. 석유를 채취하는 시추 작업 중 폭발 사고가 일어나 시추선이 침몰…
Eco-friendly
by : Bizion  02-15
최근 서울 강남역 일대에서 술에 취한 사람들의 노상방뇨 때문에 많은 상인들이 애로사항을 호소하는 장면을 TV에서 목격했다. CCTV를 설치하고 주기적으로 청소를 해도 노상…
Eco-friendly
by : 양진욱  01-23
인더스트리 4.0, 흔히 4차 산업혁명으로 논의되고 있는 제조업 혁신의 주류(主流)를 담당하는 것 중 하나는 바로 3D 프린터다. 3D 프린팅은 여러 가지 방식이 있는데,…
Appropriate Technology
by : 이민희  01-09
아프리카와 중동의 건조한 지역에서는 매년 심각한 물 부족 현상을 겪는다. 식수 마저 부족해 매일 연못이나 우물에서 물을 길어다 쓰는 가정들이 많다.무엇보다 이곳의 따가운 …
Eco-friendly
by : 육재서  01-04
매해 연말이면 거리마다 형형색색의 크리스마스 트리가 들어선다. 하지만 크리스마스 분위기도 잠시, 새해가 되면 상당수의 트리가 버려진다. 새해가 된 뒤에도 트리를 멋지게 활…
Appropriate Technology
by : 이민희  12-15
이제 우리는 전기를 사용하지 않으는 것이 환경을 보호하는 것임을 잘 안다. 그러나 전기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더욱 힘든 일이 아닐 수 없다. 왜냐하면 전기를 대체할 수 있…
Eco-friendly
by : 현상협  11-24
인도의 실리콘밸리로 불리는 벵갈루루에서는 매일 5천 톤의 쓰레기가 발생한다. 이 중 재활용되는 것은 25%뿐이고, 나머지는 매립되거나 소각된다. 소각되면서 온실가스를 방출…
Appropriate Technology
by : 이민희  11-16
예로부터 우리 조상들은 자연을 이용하는 지혜가 아주 풍부했다. 땅 속에 묻는 김장독이나 흙으로 지은 집 등이 바로 대표적인 예이다. 전기가 없었던 시대에 살았던 우리 조상…
Appropriate Technology
by : 최현구  11-02
BIZION은 수년 전부터 우리 지구의 물 부족의 문제를 지적해왔다. 그리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도 소개해왔다. 그러나 아직도 지구의 물 문제는 해결되지 않…
Eco-friendly
by : 현상협  10-28
차량 증가에 따른 주차 공간 부족과 도시 환경 오염이 심화되고 있다. 유럽연합(EU)은 ‘유럽 배출가스 기준(European Emission Standards)’을 제시했…
Social Innovation
by : 이민희  10-27
아직도 집 없이 사는 사람들이 많다. 쪽방촌, 고시촌 등에서 매일 쪽잠으로 하루를 보내는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지 모른다. 이들에게 집이란 허상에 불과할 뿐이다.우리 사회는…
Eco-friendly
by : 육재서  10-25
이스라엘의 디자이너, 노아 러너(Noa Lerner)는 인도 여행 중 심각한 문제를 발견했다. 주요 대도시에 공중화장실이 없었던 것이다. 하수시설이 갖춰지지 않은 슬럼가에…
Eco-friendly
by : 육재서  10-25
배달 음식에서부터 중고물품, 주식까지, 그야말로 모바일 커머스의 시대다. 그렇다고 모바일로 쓰레기를 거래하는 일이 가능할까?14세 인도 학생들이 폐기물 거래 앱을 개발해 …
Appropriate Technology
by : MoonYoung  10-12
세상에서 가장 흔한 것이 물과 공기라고 하지만, 세상에는 이렇게 흔한 자원 조차 누리지 못하는 사람들이 너무나 많다. 개발도상국에는 아직도 물을 찾아 매일 5시간을 걸어다…
Social Innovation
by : 이효림  04-03
대중이 이용할 수 있는 교통수단 중에서 택시만큼 편리한 게 없다. 그러나 버스나 지하철보다 요금이 훨씬 더 비싸기 때문에 서민들은 자주 이용하기가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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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페이스점프는 기술 기반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초기 스타트업을 발굴해 글로벌 스타트업으로 육성하고 있습니다. 2017년 2월, 서울 서초구 양재동의 코워킹 스페이스를 기반으로 현재 많은 스타트업들을 보육해 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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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그동안 수많은 아이디어의 탄생과 성장을 목격해 왔고, 수많은 사람들의 성공과 실패를 분석했습니다. 그리고 사업의 성공을 달성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기 위해 많은 시간을 연구했습니다.

우리가 찾은 성공 방정식은 바로 ‘PROVATION(프로베이션)’입니다. PROVATION은 비즈니스 모델의 새로운 혁신 기법입니다. 사업의 성공은 고객의 문제를 찾아 ‘재정의(Redefine)’하는 것에서 시작하며, 새로운 솔루션을 도출해내야만 달성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솔루션과 새로운 상품은 마케터, 디자이너, 엔지니어 등 다양한 이노베이터들과의 관계와 연합을 통해 탄생하며, 효과적인 방법으로 고객에게 제공될 때 궁극적으로 가치 혁신(Value Innovation)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는 신사업의 성공과 스타트업의 성공을 위해 필요한 아이디어와 비즈니스 모델을 끊임없이 연구하고 지원할 것입니다. 신사업으로 다시 일어서고 싶은 기업, 새로운 아이템으로 성공을 꿈꾸는 예비 창업가들과 항상 함께 하겠습니다.
메이크앤플레이(Make & Play)는 기술 기반 스타트업들의 상품개발을 돕는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입니다. 2014년 4월을 시작으로 메이크앤플레이는 아이디어를 제품으로 개발하기 시작해 왔습니다. 그리고 하드웨어 기반의 여러 스타트업들을 발굴해 다양한 상품들을 개발해왔습니다.

이제, Make & Play는 단순히 제품을 개발하는 것보다 더 의미있는 일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바로 한국의 기술을 상품으로 개발하고 글로벌 사업화를 추진하는 것입니다. 기술력 수준은 높지만 아직 빛을 보지 못한 국내 기술들이 아주 많다는 것을 잘 압니다. 그래서 Make & Play는 한국의 '기술'에 집중하고 있으며, 이 기술을 글로벌 상품으로 개발하는데 모든 역량을 쏟고 있습니다.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 사랑받는 제품이 되도록, 국내 기준이 아닌 해외 고객의 눈높이에 맞춤 상품의 출시를 목표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Make & Play는 미국의 Manufacturing Accelerator, 중국의 제조사들과 긴밀한 협력을 맺고 Global Manufacturing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아이디어와 기술을 바탕으로 미국에서 상품이 출시되어 알려지고, 중국과 해외로 뻗어가는 글로벌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자 합니다.

국내만으로는 이제 답을 찾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Make & Play는 해외에서 더 멋진 상품으로 꽃 피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울 것입니다. 지금 바로, Make & Play의 전문가들과 상담해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