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friendly
by : 이민희  10-19
"우유를 소비하는 것처럼 신발을 소비할 수는 없을까?"신발을 언제까지 신어야 할까? 별도의 유통기한이 없는 신발은 일반적으로 어딘가 뜯어지거나 구멍이 나서 버리는 경우가 …
Eco-friendly
by : 이효림  09-18
"축산업을 통해 배출된 온실가스는 전체의 약 14.5%"마스크를 쓰는 게 아직도 불편하긴 하지만 이제 일상이 된 모습이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하는데 마스크만한 게…
Eco-friendly
by : 이효림  09-08
"가죽을 대체할 인조 가죽은 계속 개발되어야 한다"가죽은 많은 문제(?)를 갖고 있다. 가죽은 동물을 도축해야만 생산할 수 있는 소재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동물보호 단체들…
Eco-friendly
by : 이민희  08-28
"탄소 배출의 60%는 우리 일상의 소비와 관련있다!"최근 발생하고 있는 이상 기후 현상은 우리 인류가 배출하고 있는 탄소와 직접적인 영향이 있다는 것이 대다수 전문가들의…
Eco-friendly
by : MoonYoung  07-08
"갈수록 증가하는 플라스틱 쓰레기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1900년 대 초 축복의 소재로 각광받아 개발되었던 플라스틱이 지금은 전 세계의 골칫거리로 전락하고 말았다…
Eco-friendly
by : 이민희  02-25
"유럽에서 초당 6개, 연간 2억 개 이상이 폐기되는 타이어"매년 전 세계에 약 3천 억개의 타이어가 생산됩니다. 불행하게도 타이어는 일단 사용되고 버려지면 자연분해되지 …
Appropriate Technology
by : 홍성호  04-24
100% 생분해되는 '천연섬유'들이 탄생하다!우리 선조들은 오래전부터 천연 소재를 가공해 섬유를 만들어왔는데요. 국내에서는 대표적으로 '삼베' 소재로 옷을 만들어 입었었고…
Eco-friendly
by : 노현  01-21
"MDF가 환경 오염을 일으키고 있어요"대부분의 가구는 나무로 만든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물론 틀린 말은 아닌데요. 정확히 얘기하면 나무를 가공해 만든 MDF(…
Eco-friendly
by : 홍성호  10-08
"대마 껍질도 이제 그냥 버리면 안되요!"대부분의 곡물들은 껍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매년 많은 곡물 껍질들이 퇴비로 쓰이거나 쓰레기처럼 버려지곤 하는데요. 대마(H…
Social Innovation
by : 이효림  07-02
"Pay-What-You-Can!, 돈은 알아서 지불하세요!"결제(지불)는 손님이 알아서 하는 식당이 종종 있습니다. 일명 '셀프카페'로 불리는 곳에서도 손님들이 커피와 …
CSR,CSV
by : 이민희  05-21
"세상에서 가장 쿨하지만, 가장 윤리적이다"미국 IT 미디어 와이어드가 '세상에서 가장 쿨하지만, 가장 윤리적인 상품'이라고 극찬한 신발, 미국 헐리우드 스타 '엠마왓슨의…
Appropriate Technology
by : 마이소사이어티  05-10
전 세계 12억 인구가 여전히 전기 없이 살아가고 있지요. 이들 중 대부분은 호흡기질환과 화재, 환경오염을 유발하는 등유램프를 사용합니다.비전에서는 친환경적인 방법으로 전…
Eco-friendly
by : 마이소사이어티  04-25
"시카고의 강이 쓰레기로 몸살을 앓고 있어요!"시카고에 있는 환경단체 어반 리버스(Urban Rivers)는 시카고 강의 중간에 주변 생물들을 위해 서식지를 만든 바 있습…
Eco-friendly
by : 마이소사이어티  03-05
“식물성 플라스틱으로 만든 레고 브릭”덴마크의 세계적인 완구회사 레고(Lego)가 식물성 플라스틱으로 만든 브릭을 출시합니다. 이미 나무와 나뭇잎, 덤불 같은 '식물형 브…
Eco-friendly
by : 최현구  02-12
"세계 최초, 탄소배출권 거래에 암포화폐를 적용하다"2005년 교토의정서 발효를 기점으로 세계 각국은 온실가스 배출을 규제하기 위해 탄소배출권에 가격을 책정해 상품으로 거…
Social Innovation
by : 이민희  09-01
8월 15일(한국 시간), 이집트와 한국-아랍 소사이어티(KAS : Korea-Arab Society)가 100억 달러 규모의 대형 계약을 맺었다. 바로 이집트에 311,…
Appropriate Technology
by : 이민희  07-21
농작물을 재배하기 위해서는 토양, 햇빛, 물 등의 3요소가 꼭 필요하다. 그리고 꽤 긴 시간 동안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 관리해야만 수확물을 많이 거둘 수 있다. 그런데 만…
Eco-friendly
by : MoonYoung  07-14
지구가 갈수록 더워지고 있다. 바로 지구온난화 때문이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근 미국 하버드학교(Harvard University) 과학자들은 흥미로운 실험을 시작…
Eco-friendly
by : 노현  06-26
스위스 취리히 기반의 친환경 솔루션 기업 '클라임웍스(Climeworks)'가 최근 대기 중의 이산화탄소(CO2)를 제거하는 기술을 개발해 성공했다. 최근 클라임웍스는 대…
Eco-friendly
by : MoonYoung  06-20
누구나 갖고 싶은 소원이 하나 있다.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집'을 떠올리지 않을까 생각한다. 그러나 현실은 그리 녹록치 않다.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포기하고 있는 것도 …
Appropriate Technology
by : 육재서  03-27
'대피소' 혹은 '난민 수용소'라는 말을 들으면 어떤 모습이 떠오르는가? 방수 처리가 된 얇은 소재의 천막 대피소가 떠오르진 않는가? 지금까지 분쟁 지역이나 재해 현장에서…
Eco-friendly
by : Bizion  02-15
최근 서울 강남역 일대에서 술에 취한 사람들의 노상방뇨 때문에 많은 상인들이 애로사항을 호소하는 장면을 TV에서 목격했다. CCTV를 설치하고 주기적으로 청소를 해도 노상…
Social Innovation
by : 현상협  12-28
우리가 평소 갖고 있는 기부의 개념은 보통 거액을 단체에 전달하거나 매달 소액을 정기후원하는 것으로 한정된다. 새로운 기부 방식이 등장했다 하더라도 지속성이 떨어지는 경우…
Social Innovation
by : 현상협  11-03
ⓒ London Live영국을 떠올리면 생각나는 상징, 빨간 공중전화 박스. 하지만 이것도 옛날 이야기다. 핸드폰이 보급되어 쓰임이 줄어들면서 애물단지가 된지 오래기 때문…
Social Innovation
by : 현상협  10-25
의학기술이 많이 발전했지만 여전히 많은 불치병이 존재한다. 대표적인 예가 색소성 망막염이다. 이 병은 미국에서 4,000명 중 1명이 걸릴 정도로 흔하지만, 아직까지 특별…
Eco-friendly
by : 이민희  10-24
사막에서 식물이 자랄 수 없는 이유는 딱 한 가지다. 바로 물이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반대로 생각하면 사막에서 물만 있다면 식물이 얼마든지 자랄 수 있다.이런 발칙한 상…
Social Innovation
by : 이대호  10-07
시민의 소리를 모아 들려주는 대형 '귀'가 등장해서 화제다. 이 대형 귀는 다름 아닌 대한민국 서울의 시청 앞에 큰 조각 작품처럼 세워져 있다. 서울시는 왜 시청 앞에 이…
Appropriate Technology
by : 이대호  09-17
소금물을 이용해서 전기를 발생시키는 놀라운 랜턴이 출시되었다. 이 랜턴은 다른 배터리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오직 소금물만을 통해 LED 전구의 불빛을 만들어내는 전 세계 …
Social Innovation
by : MoonYoung  01-10
‘Giifa’는 크라우드펀딩 모델을 이용하여 직원들의 월급을 주기 때문에 자선단체나 비영리단체들의 구인모집을 도와주고 고용률을 높여주는 전망 있는 웹사이트다.몇 달전에 온…
Social Innovation
by : 신예슬  12-28
‘Renew Australia’는 비어있는 상업용 건물에 임시적인 작업공간을 마련해서 예술가들과 사회적인 프로젝트를 연결시킨다.우리는 최근에 새로운 임차인이 빈 건물에 계…
게시물 검색

상담전화
02-572-5090
(주)스페이스점프,  대표이사 : 이형민,  개인정보및보안담당 : 이문영,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76길 40 신호빌딩 2층
사업자등록번호 : 214-88-35732,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1-서울강남-02806호,  이메일 : bizion@naver.com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3118,  제호 : 비전(BIZION),  등록/발행일자 : 2014.04.22,  발행인/편집인 : 이형민,  청소년보호정책 : 이문영

Copyright ⓒ SPACEJUMP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SNS
혁신 아이디어 공유 플랫폼 BIZION은 기업가와 혁신가들의 생생한 비즈니스 스토리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음을 굳게 믿습니다. 그래서 BIZION은 스타트업, 발명가, 메이커, 크리에이터, 기업가들의 감동적인 스토리를 찾아 응원하고 세상에 전파하고 있습니다.

또한 BIZION을 운영하고 있는 ‘스페이스점프’는 ‘딥테크(DeepTech)' 분야 스타트업 빌더이자 액셀러레이터이며, 신규 비즈니스(New Business)를 지향하는 기술 기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창업기획사'입니다.

우리는 그동안 수많은 아이디어와 신규 비즈니스의 탄생을 목격해 왔고, 다양한 기업들의 성공과 실패를 분석해 왔습니다. 그리고 스타트업의 탄생부터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을 찾기 위해 많은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는 신사업 및 스타트업의 성공을 위해 필요한 전략과 비즈니스 모델을 끊임없이 연구하고 지원할 것입니다. 신사업으로 다시 일어서고 싶은 기업들 그리고 새로운 비즈니스로 성공을 꿈꾸는 스타트업들과 항상 함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