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friendly
by : 홍성호 02-22
플라스틱병보다 환경에 4배나 더 안좋은 유리병플라스틱 쓰레기의 문제가 크게 회자되면서 플라스틱 병을 유리병으로 대체하자는 움직임이 포착되고 있다. 플라스틱 병을 유리병으로…
Eco-friendly
by : 이민희 01-26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팔을 걷어부친 '로레알'글로벌 화장품 기업 로레알이 최근 친환경을 실천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뉴스 기사를 통해 쉽게 확인되고 있…
Eco-friendly
by : 최현구 01-19
지구 온난화의 주범으로 낙인 찍힌 '의류산업'지금 우리는 지구의 자원이 매우 빠른 속도로 제품으로 만들어지고 있는 세상에서 살고 있다. 문제는 이 속도가 지구의 자기 재생…
Eco-friendly
by : MoonYoung 10-30
"아디다스가 친환경을 실천하는 혁신적인 방법"나이키와 양강 체제를 곤고히 구축하고 있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의 혁신이 예사롭지 않다. 3D 프린팅 기술로 만든 운…
Eco-friendly
by : 홍성호 08-31
"택배 박스의 문제를 해결한 친환경 패키지들의 탄생!"핀란드 산업디자인 그룹 '페루스테(Peruste)'가 출시한 '리팩(RePack)', 미국의 스타트업이 출시한 '리비…
Eco-friendly
by : MoonYoung 08-25
"엄청난 양의 쓰레기와 비용의 문제를 낳는 택배박스"매년 전 세계 택배 발송 물량은 100억건 이상이나 된다. 이를 비용으로 환산하면 무려 10조원 이상이 될 것으로 추정…
Eco-friendly
by : 이민희 08-18
"기업들의 플라스틱 용기를 다회용 용기로 바꿔주다!"2001년 프린스턴대 학생이었던 톰 재키가 음식물쓰레기와 지렁이를 활용해 천연비료를 만들어 판매하면서 시작된 기업, 지…
Eco-friendly
by : MoonYoung 04-07
"매일 5천 톤, 연간 약 200만 톤의 버려지는 종이 폐기물들"대부분의 상품은 박스와 같은 형태로 포장되어 판매가 된다. 박스 포장은 물건을 보호하고 운반하기 위해서 꼭…
Eco-friendly
by : 이민희 02-25
"유럽에서 초당 6개, 연간 2억 개 이상이 폐기되는 타이어"매년 전 세계에 약 3천 억개의 타이어가 생산됩니다. 불행하게도 타이어는 일단 사용되고 버려지면 자연분해되지 …
Eco-friendly
by : 노현 11-21
"아직도 대체 불가한 테이크아웃 커피컵의 플라스틱 뚜껑!"요즘 카페에서 플라스틱 빨대를 대신해 종이 빨대를 사용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카페에서 플라…
Eco-friendly
by : 홍성호 11-04
"10%의 조류를 결합한 새로운 EVA 소재 탄생!"보통 신발은 3가지에서 10가지 정도의 다양한 소재들로 만들어집니다. 소재가 다양해질 수록 분리가 쉽지 않기 때문에 신…
Eco-friendly
by : 이민희 09-11
"주스 메이커와 3D 프린터까지 장착된 주스바"자원을 재활용하는 것은 환경을 위해 매우 중요한 문제인데요. 특별히 환경에 큰 문제를 일으키지 않는 음식물들을 재활용하는 것…
Eco-friendly
by : 이민희 08-13
"친환경을 실천하는 방법 '제로 웨이스트'!"친환경을 실천하는 방법에는 어떤게 있을까? 많은 사람들이 자원을 재활용하거나 이를 다시 새로운 제품으로 만들어 사용하는 업사이…
Eco-friendly
by : 최현구 05-07
"100%친환경 운동화 '퓨처크래프트 루프' 탄생!"최근 아디다스가 개발한 운동화 '퓨처크래프트 루프(Futurecraft Loop)'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얼핏 보면 일…
Eco-friendly
by : 노현 04-11
"땅에 묻힌 쓰레기의 45%가 음식물 포장재""아마존이 물류를 혁신하고 있지만 택배상자는 항상 그대로다. 여전히 우리 뒷마당에는 수많은 택배상자들이 쌓이고 있다. 그래서 …
Eco-friendly
by : 이효림 09-05
"머리카락, 양털, 볏짚, 말 배설물 등을 섞어 만들었어요"일반적으로 벽돌은 흙을 구워서 만듭니다. 때로는 벽돌의 물리적 특성을 증대시키기 위해 흙에 모레, 유리, 시멘트…
Eco-friendly
by : 마이소사이어티 03-21
"껌은 가장 처치 곤란한 '쓰레기'죠!"길바닥에 얼룩덜룩 붙어있는 단물 빠진 껌은 우리의 눈살을 찌푸리게 만듭니다. 매년 전 세계적으로 100,000톤이나 씹혀질 만큼 사…
Eco-friendly
by : 장민수 07-21
일반적으로 곡물의 껍질이나 부산물들을 일컬어 'Husk'라고 부른다. 커피를 뽑아내고 남은 찌꺼기도 일종의 Husk라고 볼 수 있다.통계에 따르면 하루에 평균적으로 소비하…
Eco-friendly
by : 육재서 11-18
ⓒ Levi Strauss & Co.미국에서는 매년 13만 톤의 옷이 버려진다. 이 중에서 재활용되는 것은 단 2만 톤뿐, 나머지 11만 톤은 쓰레기 매립지로 직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