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friendly
by : 홍성호  11-16
"이제 종이도 적극 재활용해야 해요"인류의 최대 발명품 중 하나인 '종이'는 최첨단 IT 시대인 지금도 여전히 막대한 양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통계 자료에 따르면 한 사람…
Eco-friendly
by : 노현  11-07
"플라스틱 용기 대신 '종이 패키지'를 적용했어요"지속 가능한 '종이 패키지'만을 전문적으로 만들어내는 기업이 있습니다. 바로 미국의 디자인 기업 '에콜로직 브랜드(Eco…
Eco-friendly
by : 최현구  10-31
"플라스틱 쓰레기의 주범은 바로 '생수병'이죠"우리가 매일 마셔야 하는 것이 바로 '물'이죠. 그래서 오늘날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플라스틱 병에 담긴 물은 최고의 히트상품이…
Eco-friendly
by : 홍성호  10-29
"무심코 버린 플라스틱 쓰레기, 이제 더 이상은 안되요!"요즘 스포츠, 여행, 산행 등을 위해 실내가 아닌 야외에서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아주 많습니다. 이들 중 많은 …
Eco-friendly
by : 홍성호  10-08
"대마 껍질도 이제 그냥 버리면 안되요!"대부분의 곡물들은 껍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매년 많은 곡물 껍질들이 퇴비로 쓰이거나 쓰레기처럼 버려지곤 하는데요. 대마(H…
Eco-friendly
by : 이효림  09-05
"머리카락, 양털, 볏짚, 말 배설물 등을 섞어 만들었어요"일반적으로 벽돌은 흙을 구워서 만듭니다. 때로는 벽돌의 물리적 특성을 증대시키기 위해 흙에 모레, 유리, 시멘트…
Eco-friendly
by : 노현  08-24
"비닐 포장도 심각한 환경 오염을 일으켜요"요즘 플라스틱 문제가 환경 문제로 크게 부각되면서 플라스틱 소비를 줄이는 캠페인과 함께 플라스틱 소재를 대체할 수 있는 기술도 …
Eco-friendly
by : 홍성호  08-08
"플라스틱을 대체할 '바이오플라스틱(Bioplastic)'을 소개합니다"국내에서 필자만큼 플라스틱의 문제를 많이 지적한 사람도 없을 것입니다. 오래전부터 다양한 플라스틱의…
Eco-friendly
by : 이효림  08-02
"조롱박으로 컵을 만들 수 있어요"요즘처럼 플라스틱이 환경오염의 주범으로 인식된 적도 없었던 것 같습니다. 필자는 아주 오래 전부터 플라스틱의 문제를 줄곧 주장해왔었는데요…
Eco-friendly
by : 홍성호  07-13
"플라스틱 쓰레기가 지구 생태계를 위협하고 있어요"최근 스타벅스가 일회용 플라스틱 빨대를 퇴출하기로 선언한 바 있죠. 스타벅스는 전 세계 28,000개의 매장에서 일회용 …
Eco-friendly
by : 마이소사이어티  06-08
"언제 마지막으로 꿀벌을 만나셨나요?"아인슈타인은 "지구상에서 꿀벌이 사라지면 인류도 4년 이내 멸망할 것"이라고 했다고 하지요. 꿀벌은 꿀을 만드는 것 외에도, 식물의 …
Eco-friendly
by : 이효림  05-30
"사용하고 버려지는 '텐트 쓰레기' 문제가 심각해요!"포장용 박스로 흔히 사용되는 골판지가 최근엔 다양한 용도의 상품으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과거 미국의 크라우드펀딩 사이…
Eco-friendly
by : 마이소사이어티  05-25
"발암먼지에서 벗어나고 싶어요"ⓒ 청와대 국민청원 및 제안지난 3월 청와대 홈페이지에는 1급 발암물질인 미세먼지로부터 벗어나게 해달라는 청원이 올라왔습니다. 한 독일기업의…
Eco-friendly
by : 홍성호  05-23
"플라스틱 쓰레기가 지구를 오염시키고 있어요"우리 인류가 그동안 문제를 전혀 인식하지 못하고 오랫동안 써왔던 것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플라스틱인데요. 최근 많은 언론들이…
Eco-friendly
by : 마이소사이어티  05-15
"매일 4억 개씩 버려지는 일회용 막대"카페에서 주문한 음료를 섞기 위해 무심코 사용하는 나무 또는 플라스틱 일회용 막대. 이러한 막대들은 하루에 4억 개씩 버려지며 지구…
Eco-friendly
by : 홍성호  05-01
"한 해 150만 KG의 껌 쓰레기가 정말 골칫거리에요"최근에 필자는 영국의 '검드롭(GumDrop)'이라는 재활용 회사가 껌을 수거해 다양한 플라스틱 제품을 만들어 판매…
Eco-friendly
by : 마이소사이어티  04-26
ⓒ Great Big Story"꽃이 오히려 강물을 오염시킨다구요?"​인도의 상징이자 힌두교 성지인 갠지스강에 해마다 버려지는 꽃은 무려 8백만 톤에 달합니다. 힌두교인…
Eco-friendly
by : 마이소사이어티  04-25
"시카고의 강이 쓰레기로 몸살을 앓고 있어요!"시카고에 있는 환경단체 어반 리버스(Urban Rivers)는 시카고 강의 중간에 주변 생물들을 위해 서식지를 만든 바 있습…
Eco-friendly
by : MoonYoung  04-23
"영국에서만 식빵이 하루에 2400만장이나 버려지고 있어요"맥주는 맥아보리, 옥수수 등 곡물을 주원료로 만들죠. 그런데 우리가 자주 먹는 빵들도 맥아보리나 옥수수로 만든 …
Eco-friendly
by : 마이소사이어티  04-09
"고체 연료는 심각한 대기 오염을 일으킵니다"한 해 동안 4300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나무, 석탄 등의 고체 연료 사용으로 인한 실내 대기오염 때문에 폐 질환, 심장 질…
Eco-friendly
by : 이민희  04-03
"이끼의 광합성 작용으로 산소를 배출!"올해 제네바 모터쇼에서 화제를 모은 타이어가 하나 있습니다.바로 미국의 타이어 제조기업 '굳이어'가 공개한 산소를 생산하는 타이어 …
Eco-friendly
by : 마이소사이어티  03-21
"껌은 가장 처치 곤란한 '쓰레기'죠!"길바닥에 얼룩덜룩 붙어있는 단물 빠진 껌은 우리의 눈살을 찌푸리게 만듭니다. 매년 전 세계적으로 100,000톤이나 씹혀질 만큼 사…
Eco-friendly
by : MoonYoung  03-15
"중국에서는 맑은 날을 보기 어렵습니다"중국에서는 맑은 날을 보기 어렵다고들 합니다. 날씨 때문이 아니고 미세먼저 때문인데요. '메이드 인 차이나'의 제조 산업을 기반으로…
Eco-friendly
by : 마이소사이어티  03-15
"폐기하기가 어려운 리튬이온 배터리"컴퓨터 메인보드, 손목시계 등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물건에 있는 리튬배터리는 독성 물질을 포함하고 있어 폐기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
Eco-friendly
by : 마이소사이어티  03-06
"재활용은 근본적인 해결책이 아니다"오늘 물을 마셨던 생수병, 생선이 담겨있던 비닐봉지 등 우리의 일상에서 플라스틱은 언제 어디서나 함께하고 있습니다. 플라스틱이 없다는 …
Eco-friendly
by : 마이소사이어티  03-05
“식물성 플라스틱으로 만든 레고 브릭”덴마크의 세계적인 완구회사 레고(Lego)가 식물성 플라스틱으로 만든 브릭을 출시합니다. 이미 나무와 나뭇잎, 덤불 같은 '식물형 브…
Eco-friendly
by : 이효림  03-02
"꿀벌의 수가 매년 줄어들고 있어요"필자는 최근 전 세계적으로 꿀벌의 수가 매년 감소하고 있는 사실을 전한 바 있습니다. 그래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호주연방과학원이 …
Eco-friendly
by : 최현구  02-12
"세계 최초, 탄소배출권 거래에 암포화폐를 적용하다"2005년 교토의정서 발효를 기점으로 세계 각국은 온실가스 배출을 규제하기 위해 탄소배출권에 가격을 책정해 상품으로 거…
Eco-friendly
by : 마이소사이어티  01-31
"삼림 파괴의 주요 원인, 팜 오일"야자수로 만드는 '팜 오일(palm oil)'은 저렴하고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어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거래되는 식물성 기름입니다.팜…
Eco-friendly
by : 이민희  01-09
"칠레 앞바다에서 무수히 버려진 그물을 발견한 스타트업"과거에 아디다스가 바다에 버려진 폐그물망과 플라스틱 쓰레기를 수거해 만든 스니커즈가 크게 화제가 된 적 있습니다. …
게시물 검색

INFORMATION
02-572-5090
(주)스페이스점프,  대표이사 : 이형민,  개인정보및보안담당 : 이문영,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언남길 23, 1층
사업자등록번호 : 214-88-35732,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1-서울강남-02806호,  이메일 : bizion@naver.com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3118,  제호 : 비전(BIZION),  등록/발행일자 : 2014.04.22,  발행인/편집인 : 이형민,  청소년보호정책 : 이문영

Copyright ⓒ SPACEJUMP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SNS
스페이스점프는 기술 기반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초기 스타트업을 발굴해 글로벌 스타트업으로 육성하고 있습니다. 2017년 2월, 서울 서초구 양재동의 코워킹 스페이스를 기반으로 현재 많은 스타트업들을 보육해 왔습니다.

스페이스점프는 스타트업이 빠른 성장과 해외 진출을 위한 전문적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과 각계 전문가를 확보하고 있으며, 국내의 혁신센터, 대학, 협회, 테크노파크 등 창업보육센터들과도 매우 좋은 유대관계를 맺고 스타트업의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200여 명의 엔젤투자자, 10여 개의 벤처캐피탈(VC) 그리고 미국과 중국의 여러 액셀러레이터들과 돈독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스타트업의 자금투자와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돕고 있습니다.

앞으로 스페이스점프는 스타트업의 아이디어가 글로벌 사업화로 이어지는 글로벌 엔터프러터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합니다. 미국의 선진 스타트업 시스템을 적극 도입하고 동남아시아 시장에 한국의 스타트업 DNA를 심는 스타트업의 교두보가 될 것입니다.
세상을 바꾸는 아이디어 BIZION은 세상의 문제를 찾아 해결하는 이노베이터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음을 굳게 믿습니다. 그래서 BIZION은 메이커, 발명가, 스타트업, 크리에이터, 벤처들의 감동적인 스토리를 찾아 응원하고, 세상에 전파하고 있습니다. 또한 BIZION을 운영하고 있는 ‘비전컴퍼니’는 ‘신사업 및 창업’ 분야에 특화된 컨설팅 전문기업이며,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New Business Model)로 시작하는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창업기획사'입니다.

우리는 그동안 수많은 아이디어의 탄생과 성장을 목격해 왔고, 수많은 사람들의 성공과 실패를 분석했습니다. 그리고 사업의 성공을 달성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기 위해 많은 시간을 연구했습니다.

우리가 찾은 성공 방정식은 바로 ‘PROVATION(프로베이션)’입니다. PROVATION은 비즈니스 모델의 새로운 혁신 기법입니다. 사업의 성공은 고객의 문제를 찾아 ‘재정의(Redefine)’하는 것에서 시작하며, 새로운 솔루션을 도출해내야만 달성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솔루션과 새로운 상품은 마케터, 디자이너, 엔지니어 등 다양한 이노베이터들과의 관계와 연합을 통해 탄생하며, 효과적인 방법으로 고객에게 제공될 때 궁극적으로 가치 혁신(Value Innovation)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는 신사업의 성공과 스타트업의 성공을 위해 필요한 아이디어와 비즈니스 모델을 끊임없이 연구하고 지원할 것입니다. 신사업으로 다시 일어서고 싶은 기업, 새로운 아이템으로 성공을 꿈꾸는 예비 창업가들과 항상 함께 하겠습니다.
메이크앤플레이(Make & Play)는 기술 기반 스타트업들의 상품개발을 돕는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입니다. 2014년 4월을 시작으로 메이크앤플레이는 아이디어를 제품으로 개발하기 시작해 왔습니다. 그리고 하드웨어 기반의 여러 스타트업들을 발굴해 다양한 상품들을 개발해왔습니다.

이제, Make & Play는 단순히 제품을 개발하는 것보다 더 의미있는 일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바로 한국의 기술을 상품으로 개발하고 글로벌 사업화를 추진하는 것입니다. 기술력 수준은 높지만 아직 빛을 보지 못한 국내 기술들이 아주 많다는 것을 잘 압니다. 그래서 Make & Play는 한국의 '기술'에 집중하고 있으며, 이 기술을 글로벌 상품으로 개발하는데 모든 역량을 쏟고 있습니다.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 사랑받는 제품이 되도록, 국내 기준이 아닌 해외 고객의 눈높이에 맞춤 상품의 출시를 목표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Make & Play는 미국의 Manufacturing Accelerator, 중국의 제조사들과 긴밀한 협력을 맺고 Global Manufacturing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아이디어와 기술을 바탕으로 미국에서 상품이 출시되어 알려지고, 중국과 해외로 뻗어가는 글로벌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자 합니다.

국내만으로는 이제 답을 찾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Make & Play는 해외에서 더 멋진 상품으로 꽃 피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울 것입니다. 지금 바로, Make & Play의 전문가들과 상담해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