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R,CSV
by : 마이소사이어티  05-31
ⓒ BBDO Bangkok"참 아픈데... 설명할 방법이 없네"공용어가 하나인 우리나라 사람도 병원에서 소통의 어려움을 겪습니다. 지금 어디가 어떻게 아픈지, 참 말로 설…
CSR,CSV
by : 이민희  05-21
"세상에서 가장 쿨하지만, 가장 윤리적이다"미국 IT 미디어 와이어드가 '세상에서 가장 쿨하지만, 가장 윤리적인 상품'이라고 극찬한 신발, 미국 헐리우드 스타 '엠마왓슨의…
CSR,CSV
by : 마이소사이어티  04-23
"장애인 75%가 인식 부족에 실망"장애인차별금지법이 시행된지 올해로 10년이 되었습니다. 장애인 권리보장과 접근성 개선을 위해 여러 정책과 시설이 만들어졌지만, 현실은 …
CSR,CSV
by : 홍성호  04-12
"친환경 나노 기술로 탄생한 새로운 살충제가 탄생했어요"아프리카와 동남아시아 등 열대성 기후의 국가들은 매년 모기와의 전쟁을 치릅니다. 뎅기열과 말라리아와 같은 각종 질병…
CSR,CSV
by : 노현  01-12
"영양실조와 가난으로 고통받고 있는 방글라데시"2016년 기준으로 세계에서 다섯 번째로 가난한 나라가 바로 방글라데시인데요. 통계 자료에 따르면 인구의 40%가 절대 빈곤…
CSR,CSV
by : 노현  09-11
한 쪽에서는 무수히 많은 음식물이 쓰레기로 버려지고, 다른 한 쪽에서는 먹을 음식이 없어 굶주리는 현상, 지구 곳곳에서는 이 같은 식량의 불평등의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미…
CSR,CSV
by : 현상협  12-27
전쟁이나 자연재해가 발생하면 가장 먼저 강구해야 하는 것은 난민을 위한 거처다. 적절한 보금자리가 제공되지 않으면 질병과 추위로 인한 추가 피해가 발생하기 때문이다.여러 …
CSR,CSV
by : 육재서  12-14
“당신의 잔돈(change)이 아프리카에 큰 변화(change)를 일으킵니다.”인파가 붐비는 런던의 거리 위, 커다란 화면에 아프리카 여성의 미완성 초상화를 걸고 있다. …
CSR,CSV
by : 육재서  11-17
“비 더 레즈(Be the Reds!)”라고 적힌 붉은악마 티셔츠, 혹은 엉뚱한 의미이거나 문법도 맞지 않는 문구가 적힌 티셔츠를 개발도상국 주민이 입고 있다. 우스꽝스러…
CSR,CSV
by : 이민희  02-15
독일 베를린 시내의 한 신호등에 커피머신이 설치되어 있다. 신호를 기다리는 사람이 이 커피머신의 신호등 버튼을 누르면 반대편 신호등에 있는 사람의 얼굴이 보인다. 상…
CSR,CSV
by : 노현  06-09
얼마 전 비전은 소비자가 구매를 통해 기부에 동참하고, 기업은 선한 이미지 구축과 이윤 창출이 가능한 '코즈 마케팅'에 대해 소개한 바 있다.사회적 약자와 불우한 이웃을 …
CSR,CSV
by : 조창현  09-02
스웨덴의 수도 스톡홀름에는 무료로 검정색 비닐봉투를 뽑아갈 수 있는 이색 옥외간판이 있다. 실제로 이 비닐봉투는 누구나 무료로 뽑아 쓸 수 있다. 이 이색 광고판을 만든…
CSR,CSV
by : MoonYoung  08-11
매년 여름 휴가철에 많은 사람들이 산과 바다로 여행을 떠난다. 특히 전국 해수욕장과 계곡에는 매년 수많은 인파가 몰려들어 인산인해를 치른다. 휴가가 끝난 후 직장에 복…
CSR,CSV
by : Bizion  06-04
아이디어는 단순한 '생각'이 아니다. 누군가를 변하게 하고, 다른 곳을 돌아보게 하고, 행동을 바꾸게 하는 출발이다. 그래서 아무나 낼 수 없다고 생각한다. 누군가를 변하…
CSR,CSV
by : 이대호  06-02
앞을 볼 수 없는 시각장애인들은 길을 안내해주는 안내견의 도움 없이는 길을 제대로 걸을 수 없다. 또한 점자책의 도움 없이는 책도 제대로 읽을 수 없다. 과거에 비전…
CSR,CSV
by : MoonYoung  04-24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기부 문화가 국내에서도 점점 확대되고 있다. 최근 국내 언론들은 작년 한 해 우리나라 국민이 기부한 총 금액이 11조8400억원을 넘어섰다고 발표했다…
CSR,CSV
by : Bizion  04-15
공유가치창출(CSV)의 성공 관건 중 하나는 핵심 사업에 CSV를 적용하느냐에 달렸다. 단순히 선행이 아닌 사업적 성공을 목표로 하는 CSV 활동이기에 자신이 가장 잘할 …
CSR,CSV
by : Bizion  04-15
"시장과 기술의 한계를 돌파하기 위해 다시 한번 모든 것을 바꿔야 한다. 모든 협력사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도록 도와야 하고, 그룹은 지역사회 발전에도 적극적으로 기여해야…
CSR,CSV
by : Bizion  04-24
발레리아 부디니치 아쇼카 부회장은 매일경제 MBA팀과의 인터뷰에서 착한 이윤을 창조하는 비즈니스 모델로 성공한 사례들을 소개했다. 이들 대부분은 인도, 멕시코 등 개발도상…
CSR,CSV
by : MoonYoung  04-03
월마트, 집카, 사치앤드사치 등 세계적 기업에서 일했던 전직 임원들이 모여 공짜 제품 유통 채널을 만들었다. 미국의 저명한 경영 저널인 패스트컴퍼니는 최근 샌프란시스코 베…
CSR,CSV
by : 홍성호  04-03
영국에 BMW의 소형 승용차 '미니쿠퍼'를 빌려주는 신개념 자판기가 등장했다. 영국 일간지 텔레그래프는 최근 "런던 서쪽에 위치한 버클리 광장에 미니 쿠퍼를 빌려주는 자판…
CSR,CSV
by : Bizion  03-22
착한 기업이 성공한다(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세계적 경영학자이자 현대 마케팅의 대부라고 불리는 필립 코틀러 노스웨스턴대 석좌교수의 저…
CSR,CSV
by : MoonYoung  06-05
뉴질랜드에 있는 Donate Your Desktop이라는 회사가 새로운 기부 서비스를 선보여서 화제가 되고 있다. 바로 기부가 되는 모니터 배경화면 이미지 다운로드 서비스…
CSR,CSV
by : 최현구  03-05
미국의 ‘Do Good Bus’라는 봉사단체는 사람들을 버스에 한 가득 태우고 봉사활동을 떠난다고 한다. 하지만 사람들은 버스에 오를 때까지 그 날 어디로 가서 무슨 봉사…
CSR,CSV
by : 이민희  02-29
‘The Books for Colombia’는 피자를 배달할 때마다 콜럼비아의 빈곤층에게 책을 배달해 준다고 한다.2012년 1월 10일에서 같은 해 2월 10일 사이에 …
CSR,CSV
by : 이대호  02-13
여행사에게 비디오를 만들어주는 회사인 ‘Timbooktwo’는 자선단체를 위해 무료 비디오를 생산한다.지금까지 우리는 구매 의사결정과정 중 필요성에 의해 구입하는 콘돔에서…
CSR,CSV
by : 이대호  01-31
‘TousDonateurs’은 소비자들이 영상으로 된 광고를 보면 해당 광고주는 소비자들이 선택한 자선단체에 기부하는 프랑스에서 진행되고 있는 사이트다.몇 분 동안 방송하…
CSR,CSV
by : 노현  01-09
‘Snoball’는 이벤트나 프로모션을 통해서 유저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하도록 하는 플랫폼이다.정기적으로 스프링와이즈에 방문하는 독자들은 이번년도 초에 ‘ifttt’에 대한…
CSR,CSV
by : 이다은  11-04
태블릿 PC를 비롯한 대부분의 포터블 디바이스는 웬만한 소득 수준으로는 감당하기 힘든 게 사실이다. 하지만 최근 인도에서 새로이 등장한 터치스크린 태블릿 PC는 값비싼 기…
CSR,CSV
by : 최종호  10-28
사람들은 기부의 필요성을 곧잘 느끼지만, 쉽게 실천하지는 않는다. 가끔 크리스마스나 특별한 행사가 있을 때 돈을 조금 낼 뿐이다. 좀 더 ‘일상적인’ 기부가 이루어지면 좋…
게시물 검색

상담전화
02-572-5090
(주)스페이스점프,  대표이사 : 이형민,  개인정보및보안담당 : 이문영,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76길 40 신호빌딩 2층
사업자등록번호 : 214-88-35732,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1-서울강남-02806호,  이메일 : bizion@naver.com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3118,  제호 : 비전(BIZION),  등록/발행일자 : 2014.04.22,  발행인/편집인 : 이형민,  청소년보호정책 : 이문영

Copyright ⓒ SPACEJUMP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SNS
혁신 아이디어 공유 플랫폼 BIZION은 기업가와 혁신가들의 생생한 비즈니스 스토리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음을 굳게 믿습니다. 그래서 BIZION은 스타트업, 발명가, 메이커, 크리에이터, 기업가들의 감동적인 스토리를 찾아 응원하고 세상에 전파하고 있습니다.

또한 BIZION을 운영하고 있는 ‘스페이스점프’는 ‘딥테크(DeepTech)' 분야 스타트업 빌더이자 액셀러레이터이며, 신규 비즈니스(New Business)를 지향하는 기술 기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창업기획사'입니다.

우리는 그동안 수많은 아이디어와 신규 비즈니스의 탄생을 목격해 왔고, 다양한 기업들의 성공과 실패를 분석해 왔습니다. 그리고 스타트업의 탄생부터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을 찾기 위해 많은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는 신사업 및 스타트업의 성공을 위해 필요한 전략과 비즈니스 모델을 끊임없이 연구하고 지원할 것입니다. 신사업으로 다시 일어서고 싶은 기업들 그리고 새로운 비즈니스로 성공을 꿈꾸는 스타트업들과 항상 함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