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by : 이형민  01-15
"인류 최고의 발명품에서 인류 최고의 골칫거리로..."가볍고 단단하며 가공이 매우 쉬운 재료, 바로 '플라스틱'이다. 그래서 20세기 인류 최고의 발명품으로 꼽히지 않았던…
Business
by : 이형민  08-02
"신재생 에너지 기술이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어요"신재생 에너지가 이제 새로운 성장 산업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최근 월스트리트저널은 개발에 따른 비용부담 등으로 산업으로서 …
Marketing
by : 이민희  06-13
국립 대만 예술 대학교에 재학 중인 3명의 학생들이 만든 이색 '아이스바(Popsicles)'가 지금 많은 화제를 불어모으고 있다. 이 아이스바는 바로 '오염된 물(Pol…
Marketing
by : 노현  04-18
1. 먹을 수 있는 '식스팩 링'미국 플로리다 해변에 위치한 작은 맥주회사 '솔트워터 브루어리(Saltwater Brewery)'가 있다. 이 회사는 신생 맥주회사로 수제…
Business
by : MoonYoung  07-11
우리는 이제 전기 없는 세상을 상상할 수 없다. 머지않아 전기 없는 자동차도 상상할 수 없게 될 것이다. 이미 전기자동차는 우리 삶 가까이에 와 있다. 테슬라와 같은 자…
Design
by : 송인택  03-09
우리가 일상에서 사용하는 플라스틱 용기들을 한 번 보자. 주방용품뿐만 아니라 거의 대부분의 생활용품들이 플라스틱 용기로 만들어져 있다. 이것이 무슨 문제냐고? 플라스틱 …
Business
by : 노현  08-13
푸드 트럭도 지구를 생각해서 더 친환경적으로 변신할 수 있을까? 사용하는 에너지와 오염물질 배출의 문제를 자체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그런 푸드 트럭 말이다. 최근 미국 …
Design
by : 이남걸  07-31
한 손으로 들 수밖에 없는 쇼핑백을 어깨에 메고 다닐 수는 없을까? 이런 발칙한 상상이 현실로 실현됐다. 백팩처럼 어깨에 멜 수 있는 세계 최초의 쇼핑백 '페이퍼존(Pap…
Business
by : MoonYoung  06-05
비전은 '고무벽돌', '에코하우스', '소변발전 화장실' 등 우리의 주거 공간에 사용될 수 있는 다양한 친환경 기술들을 꾸준히 소개하고 있다. 친환경 기술은 더 이상 우리…
Design
by : 최현구  05-28
영화나 TV를 보다 보면 갑자기 피자나 치킨이 생각날 때가 많다. 눈과 귀가 즐거울 때 입이 너무 서운해서 일까? 그래서 주말에 TV볼 때 배달음식은 항상 인기만점이다. …
Design
by : MoonYoung  05-06
우리 인류는 음식을 신선하게 보관하기 위해 그동안 다양한 방법을 사용해 왔다. 예로부터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땅 속에 묻는 방법으로 음식을 보관했고, 서양에서도 동굴 등에 …
Business
by : 이민희  02-16
새로운 에너지를 만들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바로 대규모 인프라 구축 없이 기존의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새로운 재생 에너지를 생산하는 것이다. 종이, 플라스틱, …
Business
by : 홍성호  10-17
저개발 국가나 선진국을 막논하고 많은 국가들이 지금 물 부족의 문제를 안고 있다. 그래서 우리나라를 비롯해 몇몇 국가에서는 물 절약 캠페인을 종종 추진한다. 그러나 TV…
Design
by : MoonYoung  06-20
많은사람들이한 번쯤은 닥터피시를 경험해본 적 있을 것이다. 닥터피시는 발가락 사이에 있는 이물질을 깨끗하게 먹어치워 발을 깨끗하게 해주는 이색 물고기로 한 때 국내에서 카…
Design
by : MoonYoung  05-22
자전거 타기 열풍이 불면서 국내에도 자전거 보급이 매년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전국 지자체들도 자전거 전용도로를 구축하여 시민들의 자전거 이용을 독려하고 있다.그러나 현재…
Business
by : 이다은  01-23
식물은 사람처럼 말을 할 수 없다. 동물도 마찬가지다. 그러나단지 말을 할 수 없다고 이들을 죽었다고 말할 수는 없다.언제나 분명히 살아있고, 자신에 대해 항상 표현할 줄…
Business
by : MoonYoung  08-23
자동차 모양대로 지어진 신기한 집이 있어서 화제다. 라이트와 도어, 바퀴 등 세부적인 부분까지도 모두 자동차의 디자인 그대로 설계되어 있다. 이 집은 오스트리아 살즈…
Business
by : MoonYoung  05-20
'시카고 스페셜 가든즈(Chicago Special Gardens)'는 빌딩의 옥상을 정원 또는 소규모 농장으로 바꿔주는 리모델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
Business
by : 송화영  01-24
컨테이너를 연결해서만든 보행용 친환경 다리가 곧 탄생할 전망이다. '에콘테이너 브리지(ECOntainer Bridge)'라는 이름의 이 다리는 이스라엘의 한 건축회사가 현…
Business
by : 이효림  12-28
땅 속에 지어진 신기한 무덤 집들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마치 영화 호빗(Hobbit)에나 나올 법한 집들이 실제로 존재한다는 것에 많은 사람들이 크게 놀라고…
Design
by : Bizion  11-28
일본 동경 도심 한복판에 이색 종합 경기장이 세워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 경기장은 도심의 공원 땅 속 아래에 지어진다는 점에서 다른 경기장들과는 차원이 다른 설계와 디자인…
Design
by : Bizion  11-14
나무들을 결합하고 깎아서 만든 대형 구 조형물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한국인 예술가 이재효 씨의 작품으로 기존의 대형 구조물과는 달리 매우 심플한 구도…
Business
by : 최현구  11-07
세계에서 가장 높은 산 히말라야에 물을 생산하는 워터 타워가 세워질 수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 이색 타워는 건축 디자인 전문잡지 'eVolo'에서 시행한 '2012 초…
Business
by : 박효진  10-22
세계 최초로 이동이 가능한 컨테이너 풍력 발전기가 개발되었다. 미국 캘리포니아의 신생 에너지 개발 회사 UPRISE사가 개발한 이 풍력 발전기는 차가 다닐 수 있는 곳은 …
Business
by : MoonYoung  10-11
세상에서 가장 큰 풍력 발전기가 덴마크에 세워졌다. 터빈의 날개 하나의 길이만 75미터로 회전하는 지름이 무려 154미터에 달한다. 글로벌 기업 지멘스(SIEMENS)가 …
Business
by : 이대호  09-25
홍수나 지진 등의 재난 시 물에 뜰 수 있는 호텔이 지어질 전망이다. 노아의 방주를 연상케 할 만큼 대형 돔 건물이 물에 뜰 수 있다니 놀라울 따름이다. The Ark 라…
Business
by : 이효림  05-07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두꺼운 골판지로 실내 인테리어를 꾸민 사무실이 있어서 화제다. Dufaylite라는 회사가 100% 재생종이만을 이용한 것으로, 종이박스 재료로 쓰…
Business
by : 신예슬  04-04
지금 소개하고자 하는 침실은 자연과 멀리 떨어져 있지 않다. 왜냐하면, 이 침실 안에 자연이 있기 때문이다. 녹색 나무들로 둘러쌓인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사랑하는 아이들을 …
Business
by : 이다은  03-26
전 세계적으로 자동판매기산업에서 시장점유율 30%을 확보하고 있는 제조회사 ‘Sanden’은 이번에 태양에너지나 그 어떤 전기에너지 없이도 사용할 수 있는 L자형 손잡이가…
Business
by : 이남걸  02-20
벨기에에 위치한 ‘Honest by’는 제품의 전체적인 제조과정을 고객에게 알려 투명도를 높일 것이라고 약속한다.지난번에 우리는 미생물에 의해 쉽게 분해되는 친환경적인 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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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페이스점프는 기술 기반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초기 스타트업을 발굴해 글로벌 스타트업으로 육성하고 있습니다. 2017년 2월, 서울 서초구 양재동의 코워킹 스페이스를 기반으로 현재 많은 스타트업들을 보육해 왔습니다.

스페이스점프는 스타트업이 빠른 성장과 해외 진출을 위한 전문적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과 각계 전문가를 확보하고 있으며, 국내의 혁신센터, 대학, 협회, 테크노파크 등 창업보육센터들과도 매우 좋은 유대관계를 맺고 스타트업의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200여 명의 엔젤투자자, 10여 개의 벤처캐피탈(VC) 그리고 미국과 중국의 여러 액셀러레이터들과 돈독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스타트업의 자금투자와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돕고 있습니다.

앞으로 스페이스점프는 스타트업의 아이디어가 글로벌 사업화로 이어지는 글로벌 엔터프러터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합니다. 미국의 선진 스타트업 시스템을 적극 도입하고 동남아시아 시장에 한국의 스타트업 DNA를 심는 스타트업의 교두보가 될 것입니다.
세상을 바꾸는 아이디어 BIZION은 세상의 문제를 찾아 해결하는 이노베이터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음을 굳게 믿습니다. 그래서 BIZION은 메이커, 발명가, 스타트업, 크리에이터, 벤처들의 감동적인 스토리를 찾아 응원하고, 세상에 전파하고 있습니다. 또한 BIZION을 운영하고 있는 ‘비전컴퍼니’는 ‘신사업 및 창업’ 분야에 특화된 컨설팅 전문기업이며,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New Business Model)로 시작하는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창업기획사'입니다.

우리는 그동안 수많은 아이디어의 탄생과 성장을 목격해 왔고, 수많은 사람들의 성공과 실패를 분석했습니다. 그리고 사업의 성공을 달성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기 위해 많은 시간을 연구했습니다.

우리가 찾은 성공 방정식은 바로 ‘PROVATION(프로베이션)’입니다. PROVATION은 비즈니스 모델의 새로운 혁신 기법입니다. 사업의 성공은 고객의 문제를 찾아 ‘재정의(Redefine)’하는 것에서 시작하며, 새로운 솔루션을 도출해내야만 달성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솔루션과 새로운 상품은 마케터, 디자이너, 엔지니어 등 다양한 이노베이터들과의 관계와 연합을 통해 탄생하며, 효과적인 방법으로 고객에게 제공될 때 궁극적으로 가치 혁신(Value Innovation)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는 신사업의 성공과 스타트업의 성공을 위해 필요한 아이디어와 비즈니스 모델을 끊임없이 연구하고 지원할 것입니다. 신사업으로 다시 일어서고 싶은 기업, 새로운 아이템으로 성공을 꿈꾸는 예비 창업가들과 항상 함께 하겠습니다.
메이크앤플레이(Make & Play)는 기술 기반 스타트업들의 상품개발을 돕는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입니다. 2014년 4월을 시작으로 메이크앤플레이는 아이디어를 제품으로 개발하기 시작해 왔습니다. 그리고 하드웨어 기반의 여러 스타트업들을 발굴해 다양한 상품들을 개발해왔습니다.

이제, Make & Play는 단순히 제품을 개발하는 것보다 더 의미있는 일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바로 한국의 기술을 상품으로 개발하고 글로벌 사업화를 추진하는 것입니다. 기술력 수준은 높지만 아직 빛을 보지 못한 국내 기술들이 아주 많다는 것을 잘 압니다. 그래서 Make & Play는 한국의 '기술'에 집중하고 있으며, 이 기술을 글로벌 상품으로 개발하는데 모든 역량을 쏟고 있습니다.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 사랑받는 제품이 되도록, 국내 기준이 아닌 해외 고객의 눈높이에 맞춤 상품의 출시를 목표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Make & Play는 미국의 Manufacturing Accelerator, 중국의 제조사들과 긴밀한 협력을 맺고 Global Manufacturing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아이디어와 기술을 바탕으로 미국에서 상품이 출시되어 알려지고, 중국과 해외로 뻗어가는 글로벌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자 합니다.

국내만으로는 이제 답을 찾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Make & Play는 해외에서 더 멋진 상품으로 꽃 피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울 것입니다. 지금 바로, Make & Play의 전문가들과 상담해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