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by : 최현구  12-11
"코카콜라 싱가포르와 스타워즈의 영화 홍보 콜라보레이션!"최근 코카콜라 싱가포르에서 특별한 한정판 제품을 출시해 화제입니다. 그동안 다양한 기념일이나 유명 캐릭터, 영화 …
Marketing
by : 이민희  06-27
최근 프랑스의 한 해변에 신기한 락커가 등장해 화제다. 이 락커의 이름은 '선 (블)락커(Sun (B)Lockers)'다. 이름부터가 심상치 않아 보인다. 이 락커는 …
Business
by : Bizion  06-09
2011년 휴대전화 제조업체 HTC는 스마트폰 라임(Rhyme)을 선보였다. 고객들은 제품 색상을 보라색, 은색, 검은색 중 하나로 선택할 수 있고, 블루투스 헤드셋, 거…
Marketing
by : Bizion  03-26
역에 놓인 멀티미디어 광고판. 긴 빵이 놓인 접시 위에 위치한 접촉면에 신용카드를 긁자, 영상 속 빵이 잘리면서 접시에 담긴다. 자신의 기부행위를 시각적으로 체험한 사람들…
Business
by : Bizion  12-15
고급차의 대명사 메르세데스-벤츠는 새로운 A클래스 론칭을 앞두고 고민에 빠졌다. 중장년층에겐 절대적인 신뢰를 받고 있는 벤츠지만 A클래스 타깃층인 젊은 층에겐 상대적으로 …
Business
by : Bizion  07-14
소설가 김영하는 TED 강연에서 모두의 마음 속에 숨어 있는 예술가적 어린이다움의 발산을 촉구하며 "예술가가 되자, 지금 당장!"이라고 말했다. 지난 6월 21일 막을 내…
Marketing
by : 이대호  09-11
딱 3분만 서 있으면 맥주를 무료로 주는 신기한 자판기가 등장해서 화제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설치된 이 자동판매기는 3분만 서 있는 사람들에게차가운 캔맥주를 무료로 제…
Business
by : Bizion  06-14
#1. 팬티스타킹이 세상에 처음 등장한 건 1940년대였다. 소재도 별로 좋지 않았고 꽉 끼고 불편하다는 인식이 강했다. 소비자들이 외면하는 것은 당연해 보였다. 듀폰사는…
Business
by : Bizion  06-03
인간이 언제나 의식적으로 판단하고 행동한다는 가정이 조금씩 무너지고 있다. 일찍이 하버드대의 제럴드 잘트먼 교수는 "인간의 욕구는 단지 5%만 겉으로 드러나고 95%는 무…
Business
by : Bizion  04-20
최근 다문화라는 말이 부쩍 자주 등장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기업에서는 다문화 마케팅을 위한 준비를 어느 정도 하고 있을까. 우리나라는 2012년 6월에 1인당 소득 2…
Business
by : Bizion  03-25
"아껴야 잘산다." 많은 사람들은 더 나은 삶을 위해 또는 위기 극복을 위해 아껴야 한다고 믿는다. 이는 개인뿐 아니라 기업도 당연한 방법으로 인식하고 있다. 우리나라…
Business
by : Bizion  03-11
굳이 음력 5월 5일 단오나 7월 7일 칠석을 챙기자는 건 아니다. 그렇지만 일일이 기억하기도 어려운 무슨 날들이 무수히 생겨나고 있는 요즈음 이른바 데이 마케팅(day …
Business
by : Bizion  02-25
기업들은 왜 소셜네트워크를 활용해야 하는가. 전통적인 방법을 통한 시장 조사는 비용과 시간이 많이 든다. 고객 수천 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는 특히 비싸다. 그러나 이제…
Business
by : Bizion  02-18
# 1. 한 중년 남자가 미국 대형마트 타깃(Target) 미네소타점에 들어왔다. 타깃의 광고전단지를 한 손에 든 그는 화가 난 표정으로 매니저를 만나게 해달라고 요구했다…
Business
by : Bizion  02-15
1999년부터 2003년 초까지의 미국 주재 중에도 그랬지만 1990년대에 직장 생활을 하면서 미국 출장을 많이 다닌 편이었다. 한동안은 공항에 내리면 바로 공항의 셔틀버…
Trend
by : Bizion  02-07
삶의 질이 현대사회의 새로운 가치로 부상하면서 이 같은 변화를 이용한 유통업체들의 움직임도 빨라지고 있다. 대표적인 분야가 바로 요즘 뜨고 있는 '힐링(Healing)' …
Marketing
by : Bizion  02-02
옛말 틀린 거 없다. 보기 좋은 술이 먹기도 좋다. 원색의 컬러풀한 패키지와, 술이 가진 Key 컬러를 마케팅 포인트로 활용하는 주류 브랜드가 늘어났다. 병에 담…
Business
by : Bizion  01-21
광고에 공익적 메시지 결합 기업이미지 제고에 큰 도움 유행처럼 용어 남발하기도 공익성 갖춰야 진짜 'MPR' 마케팅이라는 신부는 왜 PR(홍보)라는 낯선 얼굴의 신…
Marketing
by : Bizion  01-17
미국 소매 기업들에게 일년 중 가장 중요한 시기를 꼽으라고 한다면 아마도 11월 추수감사절 시즌일 것이다. 이 때 미국인들은 엄청난 물량을 구매한다. 이 때 매출이 조금이…
Business
by : Bizion  01-16
“광장은 내 거야!” 영화 <시네마 천국>에는 심심치 않게 광장이 자기 것이라고 외치는 미치광이가 나온다. 어린이들부터 모든 사람들이 그가 광장 어느 구석에서…
Marketing
by : Bizion  01-14
잡지나 신문을 보다보면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홍보물들을 많이 보게 된다. 기발하고 독특한 디자인 때문에 한 번쯤 더 보게되는 그런 홍보물들은사람들에게 단순한 즐거움을 줄 수…
Marketing
by : Bizion  01-09
어쩌면 인간은 신이 등장하면서 멍청해진 것일지도 모른다. 신을 믿기 시작하면서 우리 자신을 믿지 않게 되었으니까! 인터넷과 스마트폰 없이 오프라인으로 40일을 지내면…
Business
by : Bizion  01-09
최근 탤런트 정려원이 한 드라마에서 재벌 회장 외손녀 역할을 맡으면서 그녀가 입고 나오는 명품 옷은 죄다 `완판`(모두 판매)되는 사태가 벌어졌다. 당연히 가짜제품(속칭 …
Business
by : Bizion  01-07
필자는 프랑스 작가 생 텍쥐페리가 쓴 `어린 왕자`의 열혈한 팬입니다. 인간이 다른 인간과 관계를 맺는 법을 이처럼 아름답게 보여준 책이 또 있을까 싶습니다. 그런데 세월…
Marketing
by : Bizion  01-07
#1. 한 맥주 광고는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모델 설문조사 결과에 따라 유명 여배우를 등장시켰다. 한 운동용품회사는 세계 최고의 미녀 테니스 스타로 불리는 샤라포바와 계약을…
Marketing
by : Bizion  05-03
브라질의 GroupoFourMidio는 아주 좋은 향기를 내뿜은 신기한 주차티켓을 출시해서 운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시음 마케팅 광고는 선도적인 마케터들에…
Business
by : MoonYoung  11-10
기업 입장에서 브랜드나 광고에 대한 소비자의 솔직한 피드백을 받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은 아니다. 특히나 마케팅 연구실에서 이루어지는 인조적인 환경에서는 더더욱 그러하다…
Business
by : 권태용  10-13
SocialSamba는 소셜네트워킹을 이용해 브랜드, 스토리텔러, 유명인들과 그들의 고객, 팬들을 적극적으로 연결하는 새로운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는 팬들이 TV 드라마나…
Business
by : MoonYoung  05-18
‘필름티키(FilmTiki.com)’는 독립 영화를 위한 조언을 해주는 국제적 온라인 플랫폼이다. 필름티키의 중심에는 특정한 영화 프로젝트를 위해 최선의 온라인/오프라인 …
Business
by : 곽수빈  05-03
자동 전화 시스템, 온라인 교환 시스템, 그리고 최신 마케팅 아이디어 데이터베이스 등 작은 사업체를 대상으로 사업에 필요한 각종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의 출현이 증가하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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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페이스점프는 기술 기반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초기 스타트업을 발굴해 글로벌 스타트업으로 육성하고 있습니다. 2017년 2월, 서울 서초구 양재동의 코워킹 스페이스를 기반으로 현재 많은 스타트업들을 보육해 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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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엇보다 200여 명의 엔젤투자자, 10여 개의 벤처캐피탈(VC) 그리고 미국과 중국의 여러 액셀러레이터들과 돈독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스타트업의 자금투자와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돕고 있습니다.

앞으로 스페이스점프는 스타트업의 아이디어가 글로벌 사업화로 이어지는 글로벌 엔터프러터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합니다. 미국의 선진 스타트업 시스템을 적극 도입하고 동남아시아 시장에 한국의 스타트업 DNA를 심는 스타트업의 교두보가 될 것입니다.
세상을 바꾸는 아이디어 BIZION은 세상의 문제를 찾아 해결하는 이노베이터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음을 굳게 믿습니다. 그래서 BIZION은 메이커, 발명가, 스타트업, 크리에이터, 벤처들의 감동적인 스토리를 찾아 응원하고, 세상에 전파하고 있습니다. 또한 BIZION을 운영하고 있는 ‘비전컴퍼니’는 ‘신사업 및 창업’ 분야에 특화된 컨설팅 전문기업이며,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New Business Model)로 시작하는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창업기획사'입니다.

우리는 그동안 수많은 아이디어의 탄생과 성장을 목격해 왔고, 수많은 사람들의 성공과 실패를 분석했습니다. 그리고 사업의 성공을 달성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기 위해 많은 시간을 연구했습니다.

우리가 찾은 성공 방정식은 바로 ‘PROVATION(프로베이션)’입니다. PROVATION은 비즈니스 모델의 새로운 혁신 기법입니다. 사업의 성공은 고객의 문제를 찾아 ‘재정의(Redefine)’하는 것에서 시작하며, 새로운 솔루션을 도출해내야만 달성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솔루션과 새로운 상품은 마케터, 디자이너, 엔지니어 등 다양한 이노베이터들과의 관계와 연합을 통해 탄생하며, 효과적인 방법으로 고객에게 제공될 때 궁극적으로 가치 혁신(Value Innovation)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는 신사업의 성공과 스타트업의 성공을 위해 필요한 아이디어와 비즈니스 모델을 끊임없이 연구하고 지원할 것입니다. 신사업으로 다시 일어서고 싶은 기업, 새로운 아이템으로 성공을 꿈꾸는 예비 창업가들과 항상 함께 하겠습니다.
메이크앤플레이(Make & Play)는 기술 기반 스타트업들의 상품개발을 돕는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입니다. 2014년 4월을 시작으로 메이크앤플레이는 아이디어를 제품으로 개발하기 시작해 왔습니다. 그리고 하드웨어 기반의 여러 스타트업들을 발굴해 다양한 상품들을 개발해왔습니다.

이제, Make & Play는 단순히 제품을 개발하는 것보다 더 의미있는 일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바로 한국의 기술을 상품으로 개발하고 글로벌 사업화를 추진하는 것입니다. 기술력 수준은 높지만 아직 빛을 보지 못한 국내 기술들이 아주 많다는 것을 잘 압니다. 그래서 Make & Play는 한국의 '기술'에 집중하고 있으며, 이 기술을 글로벌 상품으로 개발하는데 모든 역량을 쏟고 있습니다.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 사랑받는 제품이 되도록, 국내 기준이 아닌 해외 고객의 눈높이에 맞춤 상품의 출시를 목표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Make & Play는 미국의 Manufacturing Accelerator, 중국의 제조사들과 긴밀한 협력을 맺고 Global Manufacturing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아이디어와 기술을 바탕으로 미국에서 상품이 출시되어 알려지고, 중국과 해외로 뻗어가는 글로벌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자 합니다.

국내만으로는 이제 답을 찾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Make & Play는 해외에서 더 멋진 상품으로 꽃 피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울 것입니다. 지금 바로, Make & Play의 전문가들과 상담해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