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by : 최현구  02-11
"6년 동안 일본인의 마음을 사로잡은 뉴스 앱 '스마트뉴스'"얼마 전까지만 해도 버스나 지하철에서 신문을 보는 사람들이 아주 많았었습니다. 그런데 요즘 버스나 지하철에서 …
Trend
by : 이형민  01-03
"세상을 바꿀 기술의 중심에 '사물인터넷'이 있다"많은 전문가들이 2018년이 역사상 가장 혁신적인 한 해가 될 것으로 예상했었다. 그리고 그 혁신을 이끌 기술의 중심에 …
Trend
by : MoonYoung  08-01
"'아마존고'가 쇼핑의 미래를 활짝 열었어요"아마존이 만든 식료품점 '아마존고(Amazon Go)'는 사용자들이 스마트폰 앱을 통해 매장에서 새로운 쇼핑을 경험할 수 있도…
Business
by : 이형민  07-26
인공지능, 블록체인,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핀테크 등 디지털 기술의 발전 속도가 갈수록 빨라져 이제 기업들은 기존의 비즈니스 모델을 그대로 유지할 수 없는 환경에 처해 …
Business
by : Bizion  12-15
고급차의 대명사 메르세데스-벤츠는 새로운 A클래스 론칭을 앞두고 고민에 빠졌다. 중장년층에겐 절대적인 신뢰를 받고 있는 벤츠지만 A클래스 타깃층인 젊은 층에겐 상대적으로 …
Business
by : Bizion  07-10
독일의 신생 온라인 전문은행 피도르(Fidor). 전통적인 지점망 대신 소셜미디어, 전자상거래, 온라인 게임과 모바일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다. 이 은행의 고객들은 온라인으…
Trend
by : Bizion  12-09
"디지털은 잊기 위함이고, 아날로그는 간직하기 위함이다." 출판계 거장 게르하르트 슈타이들(Gerhard Steidl)을 소개할 때 종종 인용되는 말이다. 슈타이들은 디…
Trend
by : Bizion  02-26
해마다 6월 셋째주 프랑스 칸 해변에서는 광고ㆍ마케팅에 종사하는 수만 명이 참석하는 대규모 국제광고제가 열린다. 올해 60주년을 맞이하는 '칸 국제광고제' 이름에도 변화가…
Trend
by : Bizion  01-11
잉여의 사전적인 뜻은 '다 쓰고 난 나머지'. 인터넷 누리꾼 등을 중심으로 경쟁에서 낙오해 사회적으로 불필요한 존재이거나, 쓸모없는 일을 하는 이들을 지칭하는 자조적인 뜻…
Business
by : 이효림  01-25
여기 ‘마법의 펜’을 소개하려 한다. 이 펜으로 기록한 글자들은 모두 컴퓨터나 핸드폰의 문서파일로 변환되어 전송될 수 있다. 블루투스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되므로 사용도 …
Business
by : 이효림  12-12
‘Dutch Repudo’는 세계의 특정한 위치에서 다른 사람들을 위해 유저들이 디지털 메시지를 남기도록 해주는 서비스이다.위치 기반 메시지 서비스는 지난 몇 년 동안 몇…
Business
by : MoonYoung  07-07
LCD 터치 스크린 방식으로 작동되는 이 'ABC' 디지털 키보드는 아주 깜직한 디자인 작품으로 탄생하였습니다. USB 포트에 꽂으면 작동하도록 되어있는 것은 물론, 각종…
Marketing
by : Bizion  05-13
지난해, 여성과 남성의 얼굴을 구별하여 그에 따른 광고를 보여주는 광고판이 개발되는 중이라고 했었다. 이번에 이 시스템이 도쿄 지역의 지하철역에서 실제로 선보이며 사람들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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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페이스점프는 기술 기반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초기 스타트업을 발굴해 글로벌 스타트업으로 육성하고 있습니다. 2017년 2월, 서울 서초구 양재동의 코워킹 스페이스를 기반으로 현재 많은 스타트업들을 보육해 왔습니다.

스페이스점프는 스타트업이 빠른 성장과 해외 진출을 위한 전문적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과 각계 전문가를 확보하고 있으며, 국내의 혁신센터, 대학, 협회, 테크노파크 등 창업보육센터들과도 매우 좋은 유대관계를 맺고 스타트업의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200여 명의 엔젤투자자, 10여 개의 벤처캐피탈(VC) 그리고 미국과 중국의 여러 액셀러레이터들과 돈독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스타트업의 자금투자와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돕고 있습니다.

앞으로 스페이스점프는 스타트업의 아이디어가 글로벌 사업화로 이어지는 글로벌 엔터프러터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합니다. 미국의 선진 스타트업 시스템을 적극 도입하고 동남아시아 시장에 한국의 스타트업 DNA를 심는 스타트업의 교두보가 될 것입니다.
세상을 바꾸는 아이디어 BIZION은 세상의 문제를 찾아 해결하는 이노베이터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음을 굳게 믿습니다. 그래서 BIZION은 메이커, 발명가, 스타트업, 크리에이터, 벤처들의 감동적인 스토리를 찾아 응원하고, 세상에 전파하고 있습니다. 또한 BIZION을 운영하고 있는 ‘비전컴퍼니’는 ‘신사업 및 창업’ 분야에 특화된 컨설팅 전문기업이며,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New Business Model)로 시작하는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창업기획사'입니다.

우리는 그동안 수많은 아이디어의 탄생과 성장을 목격해 왔고, 수많은 사람들의 성공과 실패를 분석했습니다. 그리고 사업의 성공을 달성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기 위해 많은 시간을 연구했습니다.

우리가 찾은 성공 방정식은 바로 ‘PROVATION(프로베이션)’입니다. PROVATION은 비즈니스 모델의 새로운 혁신 기법입니다. 사업의 성공은 고객의 문제를 찾아 ‘재정의(Redefine)’하는 것에서 시작하며, 새로운 솔루션을 도출해내야만 달성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솔루션과 새로운 상품은 마케터, 디자이너, 엔지니어 등 다양한 이노베이터들과의 관계와 연합을 통해 탄생하며, 효과적인 방법으로 고객에게 제공될 때 궁극적으로 가치 혁신(Value Innovation)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는 신사업의 성공과 스타트업의 성공을 위해 필요한 아이디어와 비즈니스 모델을 끊임없이 연구하고 지원할 것입니다. 신사업으로 다시 일어서고 싶은 기업, 새로운 아이템으로 성공을 꿈꾸는 예비 창업가들과 항상 함께 하겠습니다.
메이크앤플레이(Make & Play)는 기술 기반 스타트업들의 상품개발을 돕는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입니다. 2014년 4월을 시작으로 메이크앤플레이는 아이디어를 제품으로 개발하기 시작해 왔습니다. 그리고 하드웨어 기반의 여러 스타트업들을 발굴해 다양한 상품들을 개발해왔습니다.

이제, Make & Play는 단순히 제품을 개발하는 것보다 더 의미있는 일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바로 한국의 기술을 상품으로 개발하고 글로벌 사업화를 추진하는 것입니다. 기술력 수준은 높지만 아직 빛을 보지 못한 국내 기술들이 아주 많다는 것을 잘 압니다. 그래서 Make & Play는 한국의 '기술'에 집중하고 있으며, 이 기술을 글로벌 상품으로 개발하는데 모든 역량을 쏟고 있습니다.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 사랑받는 제품이 되도록, 국내 기준이 아닌 해외 고객의 눈높이에 맞춤 상품의 출시를 목표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Make & Play는 미국의 Manufacturing Accelerator, 중국의 제조사들과 긴밀한 협력을 맺고 Global Manufacturing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아이디어와 기술을 바탕으로 미국에서 상품이 출시되어 알려지고, 중국과 해외로 뻗어가는 글로벌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자 합니다.

국내만으로는 이제 답을 찾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Make & Play는 해외에서 더 멋진 상품으로 꽃 피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울 것입니다. 지금 바로, Make & Play의 전문가들과 상담해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