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by : MoonYoung  11-24
"처방전이 필요한 의약품이 온라인으로 유통되다!"약을 온라인으로 산다? 국내에서는 당연히 불가능한 이야기이다. 그러나 눈을 잠깐 해외로 돌리면 가능한 이야기이다. 미국에는…
Trend
by : 홍성호  11-16
"임파서블 푸드, 이번엔 인공고기가 아닌 인공우유다!"육류(고기)를 대체할 수 있는 인공고기가 식탁에 오르는 시대에 살고 있는 요즘, 이제 우유를 대체할 수 있는 인공우유…
Trend
by : 이민희  11-12
이제 국내에서도 QR코드 결제 서비스가 대중화되어가고 있다. 이는 네이버 카카오 등 주요 포털기업들의 모바일 결제 솔루션과 각종 모바일 페이들을 채택한 매장들이 전국적으로…
Business
by : 노현  11-09
"영국 기반의 세계 최고의 수제맥주 기업 탄생!"영국에서 2007년 창업 후 만 11년 만인 2018년 매출 약 1천4백억원을 돌파하고 자산가치 1조원을 인정받은 수제맥주…
Business
by : 이효림  11-05
"밀레니얼 세대가 열광하는 독특한 골프장 탄생!"최근 골프 브랜드 캘러웨이골프가 20억 달러(약 2조3천억 원)에 인수한 '탑골프'에 대한 이야기가 회자되고 있다. 야외 …
Trend
by : 이민희  10-28
"인공지능 기술로 리테일 혁신을 선도하는 '케이퍼'"마트에 가면 아직도 계산대 앞에서 길게 줄을 서는 모습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물론 대부분의 매장은 이른바 '셀프 계…
Marketing
by : 이효림  10-26
"코카콜라보다 더 맛있는 콜라가 있다?"독일에서는 코카콜라 만큼 잘 팔리는 콜라가 있다. 전 세계 콜라 시장 2위를 차지하고 있는 '펩시'가 아닌가 싶지만, 현재 독일 콜…
Trend
by : 최현구  10-16
온라인 중심의 소비 활동으로 탄생한 '라이브 커머스'코로나 펜데믹으로 미국인의 개인 소비활동이 온라인 중심으로 빠르게 변하였고, 대형 유통기업들은 재빠르게 이런 소비자들을…
Trend
by : 홍성호  10-15
"전 세계의 가이드들을 통한 온라인 라이브 여행 서비스!"9월 29일, 아마존은 전 세계 각지에 있는 관광지와 쇼핑몰, 요리교실 등을 온라인으로 체험할 수 있는 가상 여행…
Trend
by : MoonYoung  10-06
"코로나19가 바꾼 '언택트 쇼핑' 트렌드"코로나19 펜데믹으로 미국에서 오프라인 매장들의 폐업이 줄을 잇고 있다. 이제 많은 미국인들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물건을 사지 않…
Design
by : MoonYoung  09-02
"물 위에 떠 있는 65억 짜리 초호화 플로팅 하우스의 탄생!"그동안 우리는 플로팅 하우스를 종종 소개해왔다. 나이지리아 라고스의 플로팅 학교, 영국의 칼 터너 아키텍트와…
Business
by : MoonYoung  08-10
"미국 최대 주식거래 앱으로 등극한 '로빈후드'!"최근 미국 주식시장에서 '로빈후드' 광풍이 매우 거세다. 미국 최대 주식거래 앱으로 등극한 로빈후드(Robinhood)의…
Trend
by : 이형민  07-29
"SaaS처럼, 서비스형 머신러닝 'MLaaS'의 탄생!"넷플릭스의 모든 서비스는 아마존웹서비스(AWS) 클라우드를 통해 운영되고 있다. 직접 데이터센터를 구축해서 운영하…
Trend
by : 이민희  07-26
"이혼 조정도 인공지능이 제안하는 시대가 왔다!"과거와 달리 한국 사회도 이제 이혼이 사회통념 중 하나로 받아들여지고 있는 모습이다. 이혼이 갈수록 늘고 재혼도 갈수록 증…
Business
by : 홍성호  07-21
"코로나 19가 촉발시킨 비대면 원격의료 서비스"코로나 19 바이러스 펜데믹으로 인해 최근 '원격의료'가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현재 국내 의료법에 따르면 원격…
Business
by : 이민희  07-02
"인공지능 기술로 매장의 재고 관리의 문제 해결한 스타트업"아마존이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해 만든 아마존고는 오프라인 유통의 혁신과 미래 리테일 테크의 청사진을 잘 보여주고…
Business
by : 노현  06-29
"인공지능 기술로 탄생한 다양한 디지털 휴먼들"AI가 모델도 대체할 수 있을까? 충분히 가능한 얘기다. 우선 그동안 비전이 소개했던 디지털 휴먼들을 확인해보기 바란다. 디…
Business
by : 이효림  06-03
"벤처기업에 돈 대신 사람을 투입해 지분을 획득하는 벤처캐피탈"'땀의 지분'이라는 표현, 영어로 '스웨트 에쿼티(Sweat Equity)'라는 말이 회자되고 있다. 보통 …
Trend
by : 노현  05-20
"약국 체인 CVS의 의약품을 배송하는 UPS의 드론"우리는 코로나 바이러스가 전 세계인의 라이프 스타일을 바꾸고 있는 것을 목격하고 있다. 특히 미국에서는 전시와 같은 …
Marketing
by : MoonYoung  05-19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생존의 위기를 맞은 호텔들"코로나19 바이러스가 전 세계를 강타하며 인류 전체의 라이프 스타일을 바꾸고 있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상화되면서 …
Design
by : 노현  05-08
"구글의 아라폰을 이을 신개념 '모듈식' 스마트폰 탄생"2014년 구글은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조립이 가능한 모듈식 스마트폰을 '아라 프로젝트(Ara Project)'라는…
Trend
by : 노현  04-29
"건설 산업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스마트 기술의 등장"최근 건설 업계 ‘스마트 건설’ 바람이 불고 있다. 스마트 건설은 로봇, AR/VR, 드론, 빅데이터, IoT 등 4…
Business
by : MoonYoung  04-24
"일론 머스크의 전기차 공유 서비스 ROBOTAXI 발표"2019년 4월, 일론 머스크는 투자자들에게 자율주행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로보택시 서비스를 2020년을 목표로 …
Business
by : 이민희  04-16
"다이렉트 투 컨슈머(D2C) 비즈니스 모델의 재평가"중간 유통 과정을 생략하고 판매자가 제품을 만들어 소비자들에게 직접 판매하는 비즈니스 모델인 '다이렉트 투 컨슈머(D…
Business
by : MoonYoung  04-14
"인도에서 4G 시대를 연 신생 통신사 'JIO'"2015년 7월 인도의 모디정부는 '디지털 인디아(Digital India)'를 선언하며 전기전자, 정보통신뿐만 아니라 …
Business
by : 노현  04-13
"세계는 지금 비대면 원격근무 전성시대"코로나19 바이러스의 여파로 많은 기업들이 재택근무와 원격근무를 시행하고 있다. 그러나 물리적인 공간에 모여 얼굴을 맞대고 일하는 …
Business
by : 노현  03-23
"못 생긴 농산물들은 상품 가치가 없는 걸까?"오랫동안 과일과 야채는 판매 가능한 것과 그렇지 않은 것 이렇게 두 가지로 분류됩니다. 일반적으로 식료품점에서는 모양이 완벽…
Business
by : MoonYoung  03-02
"국내 최초로 지하철 7호선에 들어선 스마트팜"지하철 내에 식물공장이 국내 최초로 오픈했다. 바로 로봇이 파종과 수확을 알아서 하고, 신선채소를 365일 24시간 생산·재…
Business
by : 노현  02-24
최근 다이렉트 투 컨슈머(Direct to Consumer),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는 D2C 비즈니스 모델로 성공을 거둔 스타트업들이 늘고 있다. D2C는 중간 유통 과정…
Business
by : 이민희  02-20
"소프트뱅크 비전펀드가 2억4000천만 달러 투자!" 2017년 혜성처럼 등장해 NBA 슈퍼스타 스테판 커리와 구글벤처스 등으로부터 6천만 달러의 투자…
게시물 검색

상담전화
02-572-5090
(주)스페이스점프,  대표이사 : 이형민,  개인정보및보안담당 : 이문영,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76길 40 신호빌딩 2층
사업자등록번호 : 214-88-35732,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1-서울강남-02806호,  이메일 : bizion@naver.com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3118,  제호 : 비전(BIZION),  등록/발행일자 : 2014.04.22,  발행인/편집인 : 이형민,  청소년보호정책 : 이문영

Copyright ⓒ SPACEJUMP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SNS
혁신 아이디어 공유 플랫폼 BIZION은 기업가와 혁신가들의 생생한 비즈니스 스토리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음을 굳게 믿습니다. 그래서 BIZION은 스타트업, 발명가, 메이커, 크리에이터, 기업가들의 감동적인 스토리를 찾아 응원하고 세상에 전파하고 있습니다.

또한 BIZION을 운영하고 있는 ‘스페이스점프’는 ‘딥테크(DeepTech)' 분야 스타트업 빌더이자 액셀러레이터이며, 신규 비즈니스(New Business)를 지향하는 기술 기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창업기획사'입니다.

우리는 그동안 수많은 아이디어와 신규 비즈니스의 탄생을 목격해 왔고, 다양한 기업들의 성공과 실패를 분석해 왔습니다. 그리고 스타트업의 탄생부터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을 찾기 위해 많은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는 신사업 및 스타트업의 성공을 위해 필요한 전략과 비즈니스 모델을 끊임없이 연구하고 지원할 것입니다. 신사업으로 다시 일어서고 싶은 기업들 그리고 새로운 비즈니스로 성공을 꿈꾸는 스타트업들과 항상 함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