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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 최현구  10-15
"파나소닉이 야심차게 내놓은 '미래형 헤드셋'"과거 소형 전자제품으로 크게 명성을 쌓았던 일본의 파나소닉이 최근 부활의 날개짓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파나소닉은 'Fu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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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 홍성호  08-30
"빛의 속도로 데이터를 전송하는 'LiFi' 기술"영국 '에든버러대학(University of Edinburgh)'의 '헤럴드 하스(Harald Haas)' 교수가 제한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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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 노현  07-02
"스마트폰에 장착해 사용하는 'AR 줄자'가 탄생했어요"스마트폰이 갈수록 스마트해지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탑재된 기본 프로그램 외에도 다양한 어플리케이션들 덕분에 스마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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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 최현구  06-08
"선택한 이미지 그대로 로봇이 그림을 그려줘요"2018년 4월 16일,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렸던 '밀란 디자인 위크'에서 공개된 로봇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이탈리아 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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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 이민희  04-17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멋진 스마트 글래스가 탄생했어요"앞을 볼 수 없는 시각장애인들에게 꼭 필요한 기기가 있다면 바로 '스마트 글래스(Smart Glasses)'가 아닐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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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 MoonYoung  03-23
"비어 리플즈, 이번엔 커피가 아닌 맥주입니다"카페에서 바리스타가 만들어준 커피는 뭔가 다르다는 것을 느낍니다. 특히 라떼아트를 잘 하는 바리스타의 커피는 예술 작품처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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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 홍성호  03-16
"채굴 과정에서 발생하는 열을 난방용으로 활용했어요"비트코인, 이더리움과 같은 암호화폐는 어떻게 탄생하는 걸까요? 바로 채굴(Mining)을 통해서 탄생하는데요. 이 채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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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 노현  02-27
"암호화폐를 하드웨어 지갑에 안전하게 보관하세요"현재 비트코인, 이더리움과 같은 암호화폐는 중개거래소에서 거래가 되고 있는데요. 아마도 대부분의 유저들은 이런 거래소의 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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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 MoonYoung  01-15
"CES에서 선주문 8,000개의 경이적인 기록을 세우다"집안 일 중에서 아마도 빨래가 가장 귀찮은 일 중 하나일 것입니다. 물론 자동 세탁기에 옷을 넣고 버튼 한 번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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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 노현  01-02
"매직리프의 첫 번째 AR 헤드셋 '매직리프 원' 출시"최근 가트너(Gartner)가 발표한 '2018년 10대 전략 기술'을 살펴보면, 일곱 번째 기술 즉, '몰입적 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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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 최현구  12-27
"가장 작은 모바일폰, 킥스타터에서 출시를 알리다"우리에게는 익숙하지 않지만 2007년에 설립된 이후 세상에서 가장 작은 모바일폰을 꾸준히 출시하고 있는 회사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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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 MoonYoung  12-06
"스마트 AR 안경에 이어 스마트 헤드폰을 출시한 VINCI"대부분의 웨어러블 기기는 스마트폰 없이는 무용지물입니다. 이어폰이나 스마트워치와 같이 케이블 또는 블루투스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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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 MoonYoung  11-19
"BOSE가 스타트업 HUSH를 인수하고 개발한 첫 번째 발명품"요즘 불면증으로 인해 잠을 잘 못 자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불면증은 내부 요인 즉, 심리적인 요인과 외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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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 이효림  10-20
귀가 잘 들리지 않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것은 바로 보청기이다. 대부분 보청기들의 모습을 상상해보기 바란다. 크기가 큰 것은 너무나 거추장스러우며, 작은 것도 그리 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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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 이민희  10-11
집안 일 중에서 다림질 만큼 귀찮은 일도 아마 없을 것이다. 그래서 까다로운 다림질은 대부분 세탁소에 맡기곤 한다. 그러나 문제는 역시 비용이다. 다림질을 쉽게 할 수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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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 MoonYoung  09-12
최근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킥스타터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제품이 하나 있다. 바로 영국 런던 기반의 디자인 스튜디오 '조토(JOTO)'가 출시한 드로잉 로봇이 그 주인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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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 장민수  07-26
전 세계에 난방, 환기 및 냉난방 장치(HVAC), 화재 및 보안 시스템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 'Johnson Controls'이 Microsoft와 함께 똑똑한 온도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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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 이민희  05-31
오늘날 사람들은 스마트폰 의존도가 매우 높다. 요즘은 스마트폰을 손에서 떼어내지 못하는 중독자들도 생기고 있을 정도다. 이 덕분에 TV 시청이나 컴퓨터 사용 시간이 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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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 MoonYoung  05-16
스피커는 소리의 볼륨을 조절할 수 있지만, 소리를 듣는 사람의 귀는 볼륨을 조절할 수 있는 장치가 없다. 다만 귀마개로 소리를 적절히 차단할 수만 있을 뿐이다.당연한 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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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 노현  02-28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고 MWC 2017에서 SONY가 프로젝터 신제품을 선보여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끌고 있다. 소니가 이번에 공개한 제품은 '엑스페리아 터치(Xp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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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 이효림  02-22
좋은 사진을 찍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좋은 카메라는 필수이며, 빛, 각도, 거리, 초점 등의 세밀한 계산이 필요하고 여러 번의 시도를 반복해애만 좋은 사진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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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 육재서  02-06
단 1%, 세상의 모든 도서 중 점자로 번역된 도서의 비율이다. 그나마 번역된 1%의 점자책을 읽을 수 있는 시각장애인은 10명 중 1명에 불과하다.전 세계 2억 8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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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 MoonYoung  01-11
국내 하드웨어 스타트업 애니랙티브가 만든 '고터치(GoTouch)'가 해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미 크라우드펀딩 사이트 킥스타터에서 펀딩에 성공해 올해 출시를 눈앞…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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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 MoonYoung  12-13
유튜브나 페이스북을 보면 360도 영상들이 종종 눈에 띈다. 올해 초만 하더라도 360도 영상은 매우 생소한 개념이었지만, 360도를 촬영할 수 있는 카메라의 보급으로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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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 홍성호  12-05
공공장소에서 소음은 당연한 것으로 여겨질 때가 많다. 심지어 많은 사람들이 모여 사는 아파트에서도 소음을 참고 살아야 할 때가 많다. 그러나 알다시피 소음은 많은 부작용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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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 최현구  12-02
음식물 쓰레기, 참 골칫거리이다. 버리기 어려운 문제도 있지만, 수거와 처리 비용도 만만치 않게 들기 때문이다. 특히 환경적인 측면에서도 그리 좋지 않다. 음식물 쓰레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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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 홍성호  12-01
과거에 필자는 이북(e-book) 즉, 전자책이 지금의 종이책을 다 뒤바꿔놓을만 한 발명품이라고 생각했었다. 아마존이 킨들(Kindle)을 출시했을 때만해도 그 생각은 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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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 MoonYoung  11-24
스마트폰이 세상을 바꾸고 있다. 다양한 AR/VR 기기들과 웨어러블 기기들뿐만 아니라 우리의 삶의 모습까지도 스마트폰에 의해 바뀌고 있다. 모든 정보의 습득과 네트워크 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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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 최현구  11-21
이제 일반 가정에서도 보안을 신경쓰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건물 보안 시장은 지금까지 보안 전문 업체들의 영역이었지만, 최근 CCTV와 각종 보안 솔루션들이 보급되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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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 MoonYoung  11-17
구글이 하드웨어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달에 공개한 디지털 화이트보드 '잼보드(Jamboard)'를 보면 알 수 있다. 컴퓨터, 웨어러블 디바이스, 증강현실 기기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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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페이스점프는 기술 기반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초기 스타트업을 발굴해 글로벌 스타트업으로 육성하고 있습니다. 2017년 2월, 서울 서초구 양재동의 코워킹 스페이스를 기반으로 현재 많은 스타트업들을 보육해 왔습니다.

스페이스점프는 스타트업이 빠른 성장과 해외 진출을 위한 전문적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과 각계 전문가를 확보하고 있으며, 국내의 혁신센터, 대학, 협회, 테크노파크 등 창업보육센터들과도 매우 좋은 유대관계를 맺고 스타트업의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200여 명의 엔젤투자자, 10여 개의 벤처캐피탈(VC) 그리고 미국과 중국의 여러 액셀러레이터들과 돈독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스타트업의 자금투자와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돕고 있습니다.

앞으로 스페이스점프는 스타트업의 아이디어가 글로벌 사업화로 이어지는 글로벌 엔터프러터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합니다. 미국의 선진 스타트업 시스템을 적극 도입하고 동남아시아 시장에 한국의 스타트업 DNA를 심는 스타트업의 교두보가 될 것입니다.
세상을 바꾸는 아이디어 BIZION은 세상의 문제를 찾아 해결하는 이노베이터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음을 굳게 믿습니다. 그래서 BIZION은 메이커, 발명가, 스타트업, 크리에이터, 벤처들의 감동적인 스토리를 찾아 응원하고, 세상에 전파하고 있습니다. 또한 BIZION을 운영하고 있는 ‘비전컴퍼니’는 ‘신사업 및 창업’ 분야에 특화된 컨설팅 전문기업이며,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New Business Model)로 시작하는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창업기획사'입니다.

우리는 그동안 수많은 아이디어의 탄생과 성장을 목격해 왔고, 수많은 사람들의 성공과 실패를 분석했습니다. 그리고 사업의 성공을 달성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기 위해 많은 시간을 연구했습니다.

우리가 찾은 성공 방정식은 바로 ‘PROVATION(프로베이션)’입니다. PROVATION은 비즈니스 모델의 새로운 혁신 기법입니다. 사업의 성공은 고객의 문제를 찾아 ‘재정의(Redefine)’하는 것에서 시작하며, 새로운 솔루션을 도출해내야만 달성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솔루션과 새로운 상품은 마케터, 디자이너, 엔지니어 등 다양한 이노베이터들과의 관계와 연합을 통해 탄생하며, 효과적인 방법으로 고객에게 제공될 때 궁극적으로 가치 혁신(Value Innovation)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는 신사업의 성공과 스타트업의 성공을 위해 필요한 아이디어와 비즈니스 모델을 끊임없이 연구하고 지원할 것입니다. 신사업으로 다시 일어서고 싶은 기업, 새로운 아이템으로 성공을 꿈꾸는 예비 창업가들과 항상 함께 하겠습니다.
메이크앤플레이(Make & Play)는 기술 기반 스타트업들의 상품개발을 돕는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입니다. 2014년 4월을 시작으로 메이크앤플레이는 아이디어를 제품으로 개발하기 시작해 왔습니다. 그리고 하드웨어 기반의 여러 스타트업들을 발굴해 다양한 상품들을 개발해왔습니다.

이제, Make & Play는 단순히 제품을 개발하는 것보다 더 의미있는 일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바로 한국의 기술을 상품으로 개발하고 글로벌 사업화를 추진하는 것입니다. 기술력 수준은 높지만 아직 빛을 보지 못한 국내 기술들이 아주 많다는 것을 잘 압니다. 그래서 Make & Play는 한국의 '기술'에 집중하고 있으며, 이 기술을 글로벌 상품으로 개발하는데 모든 역량을 쏟고 있습니다.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 사랑받는 제품이 되도록, 국내 기준이 아닌 해외 고객의 눈높이에 맞춤 상품의 출시를 목표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Make & Play는 미국의 Manufacturing Accelerator, 중국의 제조사들과 긴밀한 협력을 맺고 Global Manufacturing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아이디어와 기술을 바탕으로 미국에서 상품이 출시되어 알려지고, 중국과 해외로 뻗어가는 글로벌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자 합니다.

국내만으로는 이제 답을 찾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Make & Play는 해외에서 더 멋진 상품으로 꽃 피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울 것입니다. 지금 바로, Make & Play의 전문가들과 상담해주십시오.